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 전세보증보험 가입

by ♡^_^♡ 2022. 6. 20.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전세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 전세집을 구할때 자세히 알지 못하면 누구라도 쉽게 전세 사기를 당할수 있기 때문에 당하지 않을 정도의 지식은 갖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이 글은 전세 계약을 하기전 미리 확인해야 할 몇가지와 전세보증보험으로 인해 사기를 예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전세보증보험 총정리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은 내가 어느 만큼의 지식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런데 솔직히 나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꼼꼼하게 확인을 했다고 해도 당할려고 하면 당할수 있는 것 이기 때문에 계약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몇가지를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전세 계약 전

- 반드시 전세집 주인의 이름과 신분증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공인중개사 사무소의 등록 여부 또한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 건축물 대장, 등기부등본, 납세증명서 등의 서류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건축물 대장의 경우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수 있고, 공인중개사 등록여부 확인, 등기부등본 역시 확인할수 있으니 잊지말고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건축물 대장 무료열람

 

2. 전세 계약 후

확정일자를 받고 전입신고를 바로 하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건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이니 바쁘셔도 꼭 하시는것을 권합니다. 

 

확정일자를 받고 난 후 보증금이 6,000만원, 월세 30만원 이상이 될 경우에는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필증을 받을수 있으니 잊지말고 확정일자 부터 받으시는것이 좋습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세 보증보험 가입을 진행하시는것이 안전합니다. HUG보증보험이나 SGI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몇가지 조건이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전세보증보험 가입방법

 

전입신고 하는법

전입신고는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1. 동사무소 주민센터

2. 정부24 홈페이지 

 

동사무소 주민센터에 방문 하신 후 전입신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때 세대주가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만 있으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신청하는 사람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정부 포털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입 사유, 이전주소지와 이사하는 가족 구성원등을 안내에 따라 기재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하는법

 

마무리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속일려고 하면 어떻게든 속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큰돈이 오고가는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