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 안내

by ♡^_^♡ 2022. 10. 25.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 안내 입니다.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4대보험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전자민원,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연금정보 등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도록 메뉴가 설정되어 있어 보통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정보를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국민연금 고객상담실에서는 자주찾는질문, 상담신청, 자유게시판, 서비스헌장 메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찾는질문에는 가입/탈퇴/소득, 보험료납부, 연금지급, 제도/기금/기타, 전자민원, 홈페이지용, 사회보장협정, 모바일전자문서, 모바일 앱에 관련된 모든 질문과 답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자주찾는질문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해당 메뉴만 보셔도 간단한 문제는 해결 할수 있습니다. 

 

 

자주찾는질문에서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국민연금관리공단 콜센터로 연결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55 입니다. 만약 해외에서 이용 하실 경우에는 82-63-713-6900 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전화하시면 상담원과 상담연결이 가능 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상담 신청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 관련된 문의를 상담신청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국민연금 업무와 관련이 없는 상담신청은 회신이 불가 하며, 상담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답변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는 챗봇 상담, 채팅 상담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른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접속 하시면 좀 더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상담신청이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 하시면 됩니다. 

 

상담신청

 

국민연금관리공단 지사찾기

국민연금관리공단 지사찾기 방법 입니다. 서울북지역본부, 서울남부지역본부, 경인지역본부, 대전세종지역본부, 광주지역본부, 대구지역본부, 부산지역본부, 장애심사센터, 국제협력센터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간단한 검색으로 찾아볼수 있습니다. 

 

지사를 찾기 위해서는 본인이 속해 있는 지역본부를 먼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서울북부지역본부를 선택 할 경우 해당 홈페이지로 자동 이동 됩니다. 

 

지사의 부서와 부서별 전화번호 및 담당업무까지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으며, 지사의 관할구역의 동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어 편리하게 가까운 지사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지사 찾기

 

오늘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는데 해당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및 계산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6단계 (경력증명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돌려받는 금액 미리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