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연애 심리테스트 INFJ특징 연애 유형은?

by ♡^_^♡ 2021. 6. 14.

사람들은 각자 가지고 있는 성격과 성향이 다르죠. 각자의 성격에 장점과 단점도 다르고 그에 따라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직업이나 업무 연애 유형이 모두 다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연애 심리테스트 INFJ특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 심리테스트 INFJ특징

      본인 스스로가 본인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고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어떤 것을 잘하는지 객관적으로 잘 알아야 하는데 솔직히 그걸 알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지금부터 나 자신에 성격을 알기 위한 성격유형검사 중 하나인 MBTI를 통해서 INFJ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FJ 특징

      선의의 옹호자, 예언자형

       

      MBTI유형 중 전 세계 인구 비율이 1.5%만을 차지하는 희귀한 유형입니다. 이들은 인내심이 많고 직관력과 통찰력이 뛰어난 것뿐만 아니라 화합을 추구합니다. 가끔은 강한 직관력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독창성과 내적 독립심이 강하고,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자신의 영감을 구현시켜 나가는 정신적 지도자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곳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보니 가끔 목적 달성에 필요한 주변적인 조건들을 경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 내부의 갈등이 많고 복 잡편입니다. 특히 이들은 풍부하고 감성적인 내적 생활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향적인 이상주의자 성향으로, 현실적인 장소에서는 말이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친한 치구나 지인들 앞에서는 미래에 대한 예측과 상상에 대한 것을 좋아합니다. 직관력과 관찰력이 뛰어나서 눈치가 빠르고 거짓말과 가식을 눈치채지만 모른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겉으로는 쉽게 드러나지 않지만 특유의 깊은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일에 의미부여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고 이상주의적 완벽주의적 성향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현실의 유행에 큰 관심이 없고, 감정기복이 크지만 쉽게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INFJ

      생각이 많고 현실보다 이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연애를 시작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 일수 있습니다. 싫은 것을 겉으로 티를 내지 않기 때문에 상처도 잘 받을뿐더러, 연애를 시작할 때도 신중한 편입니다. 연애를 시작하면 티를 안내지만 상대방과 깊은 관계를 추구하고 애정을 쏟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실망하거나, 정이 떨어지면 빨리 정리하는 스타일 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의 감정에 대해서 눈치가 빠르고, 갈등을 싫어해서 양보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상대에게 먼저 다가가기보다 상대가 다가와주길 원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선을 넘는 행동을 하면 정 떨어져 바로 이별을 합니다. 상대방의 감정 변화나 심리를 잘 파악하고, 상대방의 거짓말을 금방 눈치챕니다. 

       

      INFJ 직업군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호기심이 많습니다. 특히 앞을 내다보는 통찰력과 안목이 있으며, 특히 심리학, 문학, 상담, 과학, 예술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들은 채고 가 언어에 관심이 많고, 표현에 있어서 뛰어난 작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신념에 맞는 일이어야지 몰두하는 경향이 있어서, 건축가, 작가, 시인, 음악가, 무용가, 배우, 화가, 순수 예술가, 심리상담사, 심리치료사, 정신과 의사, 교사, 강사, 종교교육 지도자, 수도승, 승려, 성직자, 목사, 등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infj유형을 보니 이타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에게 배려와 이해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그것이 좀 과하게 되면 집착으로 변질되어 좋지 않은 모습으로 비칠 수 있어서 주의를 하시는 것이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대한 신뢰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쉽게 마음을 주지 않지만 마음을 주기 시작하면 무조건 믿어주는 이들은 정말 매력있는 성격을 지닌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연애 심리테스트 INFJ특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