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 방법 (조회가 안될때 )

by ♡^_^♡ 2021. 8. 27.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을 하는 이유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함로써 연말정산 등에서 공제가 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금으로 구매 시 현금영수증을 꼭 발행하셔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써서 현금을 쓸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현금이나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사용함으로써 현금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금영수증 발행을 거부했다면 5년이내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신고하면 신고 금액만큼 공제혜택이 추가되며 신고금액의 20%,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포상금이 나가게 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신청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 바로가기

 

만약 연매출이 2,400만원 이하 사업자의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발급의무 사항이 아니라고 합니다. 현금영수증의 발급 대상 사업주가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하지 않으면 별도의 세금이 추징되며, 우리는 내가 요청한 현금 영수증이 제대로 발급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목차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조회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우측 하단 [세금종류별 서비스]에서 현금영수증을 선택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을 준비해주세요. 현금영수증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조회에서 사용내역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은 매일 24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새벽 3시~8시까지는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당일 발급 및 수정내역이 필요하신분들은 익일부터 조회가 가능하니 이점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나 카드번호로 발급한 현금 영수증을 조회합니다. 최근 37개월 거래내역만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를 원하는 조회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을 했지만 익일이 지나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발급 거부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발급거부 신고하기]를 선택 후 공급자, 신고내용등 해당사항을 입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상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1. 홈택스 접속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홈택스 바로가기됩니다. 

     

    > 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2. 로그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조회/발급 

    메뉴에서 [조회/발급]을 선택하신 후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4. 휴대폰번호 입력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및 본인 현금카드를 등록합니다. 

     

    5. 지출증빙 사업장 입력

    지출증빙이 필요한 사업장이면 근로소득 사업장과 대표자 사업자번호를 입력 하시면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은 실물카드가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휴대폰 번호 입력으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컨텐츠]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가격은 얼마일까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가격은 얼마일까

    세스코 가정집 비용에 대한 문의가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장마기간이 길어지면서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집안이 습해지다 보니 벌레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벌레들이 습

    oragoda.tistory.com

     

    카카오 택시 사용법 및 결제수단 변경 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결제수단 변경 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택시(kakao t)는 일반과 스마트 호출이 있습니다. 스마트 호출의 경우 천원이 더 비싸죠. 그리고 보통의 콜택시처

    oragoda.tistory.com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콘 만들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콘 만들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두시면 정말 간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은행은 택배, 등기 등과 더불어 우체국의 대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도 은행과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