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우편번호 검색 및 도로명주소 구주소 찾기

by ♡^_^♡ 2021. 10. 25.

법정증빙서류나 관공서 공문 등의 내용 전달 등 사실을 입증해야 하는 경우에는 우편을 사용합니다. 이때 우편이나 상품을 받을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알지 못해 우편번호 검색 찾기를 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우편번호 검색

우편번호 검색 찾기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온라인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횟수가 많아지고 결제수단 역시 전화만 있으면 가능해 지다보니 우편번호를 쓸 일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택배 및 배달 서비스를 이요할때는 주소를 입력하셔야 하기 때문에 우편번호를 반드시 기억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우체국 사이트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우체국이라고 입력하신 후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메인화면 중간부분에 [우편번호 찾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우편물이 정확하게 전달되기 위해서는 우편번호 5 자기를 검색을 통해 기재해야 합니다. 

 

도로명+건물번호를 입력하신 해당 새 우편번호 검색이 완료가 됩니다. 영문주소변환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도로명이나 지번주소는 모르고 건물명만 알고 계시다면 하단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2. 새 우편번호 검색

검색창에 새 우편번호 검색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롯데타워를 검색을 해보았더니 롯데타워라는 상호를 사용하는 주소가 나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명이 아닌 도로명 주소를 적고 검색을 하시면 플레이스 지도와 함께 우편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주소 찾기 바로가기

 

4.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포털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검색하신 후 메인화면에서 우편번호 및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트템에서는 영문주소는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 우편번호 검색 찾기

새 우편번호 검색을 입력하시면 사이트로 접속 후 주소창에 도로명주소 또는 건물명을 입력합니다. 

 

 

롯데월드로 검색을 해본 결과 구 우편번호 검색과 함께 새 우편번호, 도로명 한글주소 영문 주소 그리고 지번까지 자세히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새 우편번호는 우편이나 소포 등을 보낼 때도 사용을 하지만, 해외 직구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직구할 때 꼭 새 우편번호를 찾아서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원래는 총 6자리였던 우편번호가 2015년부터 5자리 우편 변호고 변경이 되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계산 방법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계산 방법

겨울철이 되면 온수, 난방등 도시가스 사용량이 많아지다 보니 도시가스 요금에 대한 부담감이 클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사를 하거나 할때는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통해 금액을 미리 계산해볼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