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계산 방법

by ♡^_^♡ 2021. 10. 25.

겨울철이 되면 온수, 난방등 도시가스 사용량이 많아지다 보니 도시가스 요금에 대한 부담감이 클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사를 하거나 할때는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통해 금액을 미리 계산해볼수도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도시가스 요금조회 (https://www.seoulgas.co.kr/front/main.do#none)

도시가스는 각 지역별로 도시가스회사가 있는데요. 만약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서울이면 서울도시가스, 부산도시가스 으로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요금조회는 도매요금과 소매요금으로 구분되며 도매요금은 LNG 도입 단가, 관세, 특별 소비세, 수입 부과금, 안전 관리 기금, 손실금 기타 부대비용 및 한국가스공사 공급비용으로 구성됩니다. 소매요금의 경우에는 도매요금 + 도시가스회사의 공급비용(노무비, 시설투자비, 관리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 지역 : 강남구/강동구/강릉시 강북구/강서구/강진군/거제시/거창군/경산시/경주시/계양구/고령군/고성군/고양시/고창군/고흥군/곡성군/과천시/공주시/관악구/광명시/광양시/광주광역시/광진구/괴산군/구례군/구로구/구리시/구미시/군산시/남양주시/남원시/남해군/노원구/논산시/단양군/단원구/동구/동대문구/동두천시/동래구/동안구/동작구/동해시/마산합포구/무안군/무주군/문경시/미추홀구/밀양시/보령시/보성군/보은군/봉화군/부산시/부산진구/부안군/부여군/부천시/부평구/북구/분당구/사상구/사천시/사하구/서산시/서울시/예산군/예천군/오산시/옥천군/완도군/완산구/완주군/용산군/용인시/울릉군/울산광역시/울진군/의정부시/제주시/종로구/중구/중원구/평택시/포천시/포항시/하남시/함안군/함평군/합천군/해운대구/홍성군/화성시/안산시/안양시/장수군/전주시/정읍시/제주시/세종시/속초시/송파구/수성구/수원시/수정구/순창군/시흥시/아산시/안동시/안양시 등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실때는 ["지역명"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각 도시가스 홈페이지 메인에 간편 요금조회를 통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사용계약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사용계약번호 경우는 고지서 상단에 쒸여 있는 사용계약번호를 확인 하시거나 도시가스 고객센터(1588-5788)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종이 지로를 확인 하신 후 사용계약 번호를 입력해 조회 하시면 간편하게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간편조회

 

도시가스 요금조회 어플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해야하는데 주소를 모르거나 집에 pc가 없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도시가스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거주하는 지역의 가스 공사를 검색 하셔서 다운을 받거나 가스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가스앱의 경우에는 서울, 부산, 제주만 조회가 가능하며 지역 가스 서비스 앱을 다운 받으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역 도시가스를 선택한 경우에는 전화번호로 실명 본인인증을 하시면 나의 명의로 등록된 도시가스 사용계약번호가 바로 조회가 됩니다. 만약 사용계약번호를 모르는경우에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스앱 설치 바로가기

 

 

가스앱 사용방법

 

  • 가스앱 어플 다운로드를 합니다. 
  • 사용하실 도시가스를 선택합니다.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 서비스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사용계약번호 등록를 입력합니다. 
  • 청구서가 있습니다/청구서가 없습니다 중 선택합니다. (고지서가 없는 경우 주소지의 계약자 정보로 등록됩니다)
  • 계약자 정보를 동일하게 입력 후 조회를 합니다.
  • 계약자와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아닌경우 계약자승인 요청이 진행됩니다)
  • 승인완료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가스앱에서 전체메뉴 > 요금 부분에서 청구요금 조회, 간편요금 조회, 실시간 조회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월별 조회 또는 연간 조회까지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그외 사용정보, 전자납부정보, 입금전용계좌, 납부 내역, 미납 내역, 가스요금 단가까지 조회를 해 볼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통해서 집안 내의 관리비를 절감할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서도 전기 사용, 수도, 도시가스 사용을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절감을 위해서 노력할 때 탄소포인트제를 확인하셔서 인센티브까지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콘 만들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콘 만들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두시면 정말 간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은행은 택배, 등기 등과 더불어 우체국의 대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도 은행과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