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무료 다운로드 (+인터넷 접수)

by ♡^_^♡ 2021. 10. 27.

개인택시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소속되어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봐서 합격을 하셔야 합니다. 택시 운자 자격시험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은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

 

예전에는 개인택시를 운영하려면 회사 택시로 5년이상 운전을 경력과 무사고 경력이 필요했었는데요. 최근에 개인택시 자격이 완화되어 사업용 경력 없이도 가능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하세요.

 

개인택시 자격완화와 시세 (+양수 교육)

 

개인택시 자격완화와 시세 (+양수교육)

은퇴 후 개인택시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을 그만둔 이후에 사업을 시작할지 아님 다른 직장을 들어갈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개인택시 자격 완화로 인해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oragoda.tistory.com

 

택시운전 자격시험 자격

택시운전 자격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몇가지 응시자격에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1. 제1종, 제2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소지자 이어야 합니다.
  2. 시험 접수일 현재 연령이 20세 이상이거나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3. 택시운전 자격 취소를 처분받은지 1년 이상 경과되어야 합니다. 
  4. 여객 자동차운수사업법 24조 4항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5.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운전적성정밀검사에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 시험 과목 

택시운전 자격시험은 80문항의 필기시험으로 4지선다형이 나오는 객관식 시험입니다. 6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하며, 광역시와 도지역별로 배점과 합격 문항 등이 달라지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험과목은 지역의 지리, 도로교통법, 안전운행,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LPG자동차 안전관리, 운송서비스, 응급처치법 등 총 7과목이 80문항입니다. 

 

택시운전자 자격시험 기출문제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드라이버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에서 풀이해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스 홈페이지는 지입자, 운전기사, 중고 트럭, 중고버스 등 관련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바로테스트 페이지에 화물운송 종사자격증, 택시운전자격증 모두 문제 풀이가 가능합니다. 

 

 

택시운전 자격시험에 대한 예상문제와 실전문제를 모두 풀이 할수 있습니다. 예상문제는 지리, 운수사업 법규, 안전운행, 운성 서비스로 과목별로 문제풀이가 가능합니다. 실전문제 역시 80문항을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지역 지리 문제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고, 실전문제는 서울지역 문제로 나와 있어서 다른 경기도, 대구, 광주, 경남 지리 문제가 필요하면 별도로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기출문제 무료 다운로드

 

택시운전 인터넷 접수 방법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택시운전 자격시험 원서 접수 및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택시운전자격시험뿐만 아니라 자동차검사예약, 항공/총 경량 자격시험, 운전적성 정밀검사, 튜닝 승인 등 필요한 업무를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신청하기

 

시험장소를 선택하실 때는 지역 장소를 조회하시면 시험일시, 접수기간, 접수인원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예약접수 신청 후 응시료 결제를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및 과목 (2022년 학습 커리큘럼)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및 과목 (2022년 학습 커리큘럼)

2021년 공인중개사시험일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저 역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기대가 되면서도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해 올해 미리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