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면역력 높이는 음식 top 3

by ♡^_^♡ 2021. 11. 22.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많이들 찾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같은 음식을 먹어도 누군가는 장염에 걸려 고생을 하고 누군가는 걸리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감기 걸린 사람과 함께 있어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 편인데요. 평소에 꾸준히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같은상황속에서도 면역력이 좋다면 감기 또는 다른 질병들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1. 아몬드 

아몬드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아몬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 건강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장은 우리 몸에서 면역 체계를 높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아몬드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많은 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 아몬드의 하루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많은 양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섭취하게 됨으로써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일수 있고, 항산화 효과도 좋아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초콜릿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정말 다양하게 많지만 그중에서도 다크 초콜릿은 혈관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많아 고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높여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여성분들이 즐겨 찾기도 합니다. 하루 한 개 정도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 마늘, 생강, 녹차, 아보카도 꿀,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음식들은 주로 제가 챙겨먹는 음식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조금씩 날씨가 추워져 면역력 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힘든 것 없이 매일 조금씩 꾸준히 챙겨 드시면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나에게 맞는 음식들로 챙겨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걷기운동 효과가 주는 놀라운 변화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 복용방법
오트밀 효능 및 먹는법 |다이어트 방법 알아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