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면역력 높이는 방법 기본만 지키세요

by ♡^_^♡ 2021. 11. 22.
반응형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몇가지 기본만 지키신다면 충분합니다. 쉽고 효과가 좋은 방법들이 있지만 대부분 생활 속에서 실천을 잘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인데요. 그렇다면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건강한 몸을 만드는 운동과 균형 잡힌 음식 섭취, 적당한 수면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좀더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수면 

잠을 무조건 많이 자야한다고 알고 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잠을 7~8시간동안 잔다고 해도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피로가 오히려 더 쌓이기만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낮에도 피곤함을 느끼고 무기력함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잠자는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30분이상 햇빛이나 밝은 빛을 쐬어주시고, 밤에는 어둡게 해둔 상태에서 잠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운동

면역력 높이는 방법이라고 해서 운동을 무리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운동을 꾸준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운동을 주3회 꾸준히 진행하신다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정신건강까지 챙길수 있습니다. 

 

 

주3회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 수영 등 유산소 운동 위주로 무리가 되지 않을 정도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의욕이 넘쳐 과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활성 산호로 인해서 노화가 촉진 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음식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는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역시도 항상 감기때문에 힘들어서 최근에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는 홍삼을 먹는 사람들도 있고, 비타민을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항상 챙겨먹기엔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생겨 집에서 간단히 먹을수 있는 음식들로 건강을 챙길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하단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top 3

 

면역력 높이는 음식 top 3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많이들 찾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oragoda.tistory.com

 

건강검진

나라에서 진행되는 건강검진을 귀찮다는 이유로 받지 않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건강관리에 신경 쓰신다면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보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어떻게 건강을 관리를 해야할지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는것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즘은 성인병에 쉽게 노출이 되어 있다보니 꾸준히 건강검진을 받아 관리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수분섭취

저같은 경우에도 커피와 차를 물보다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특히 자주 마시는 커피의 경우에는 비만의 원인이 될수도 있는데요. 그반면에 물은 어떤것도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하루에 물2L씩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건강에는 물론이고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도 좋습니다. 

손씻기

손씻기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손에는 세균이 약 6만마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손으로 눈을 비비고, 얼굴을 만지거나 한다면 질병을 유발할 확률이 높다고 할수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손씻기는 생활화 하셔야 합니다. 손만 잘 씻어도 유행성 눈병, 식중독, 감기 등 다양한 질병으로 부터 대비를 할수 있습니다. 

마무리

운동을 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저하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운동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중요하다고 할수도 있는데요. 단, 운동을 할때는 1주일에 최소 두번은 1시간정도 운동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없어 어려운 경우에는 매일 30분씩 하루 3번 맨몸 운동, 스트레칭, 식사 후 걷기 등이라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햇볕은 면역력과도 관련된 비타민D를 합성 시킨다고 하죠. 만약 비타민D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 또한 높다고 합니다. 그러니 하루 30분만이라도 햇빛을 받아 주는것도 중요합니다. 

 

결국에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기본만 지키시면 충분히 할수 있는 일입니다. 그런데 가장 쉬운게 가장 어렵다고 하죠.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조금은 귀찮고 힘들더라도 꾸준한 운동과 식단 규칙적인 생활을 기본으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