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귀울림에 좋은 음식과 이명 증상

by ♡^_^♡ 2021. 11. 23.

귀울림에 좋은 음식은 마그네슘 및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아연이 함유된 음식 등이 있습니다. 귀울림 증상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그 고통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지금부터 귀울림에 좋은 음식과 이명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울림

귀울림 증상은 이명이라고 해요. 이증상은 외부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데 자신의 귀에서는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경우 귀에 충격이 있었을 시 그 소음으로 인해서 이명 증상을 경험하기도 한다고 해요.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귀울림 증상의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

 

정신적인 스트레스 또는 피로할때도 이런 증상이 자주 발견되고, 만약 지속적으로 자주 일어나게 되면 반드시 귀울림 즉 이명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귀울림 원인 예방

 

  • 이독성약물 복용 금지
  • 커피/ 주류/ 흡연/ 탄산음료 등 조절
  • 장시간 이어폰 사용 금지
  • 큰소리 및 시끄러운 곳 피하기
  • 과로나 스트레스받지 말기

 

귀울림에 좋은 음식

귀울림에 좋은 음식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한 생선, 콩(된장, 두유, 청국장, 두부) 깨, 현미, 우유, 멸치, 아몬드, 해바라기씨, 잣, 땅콩,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

 

아연이 함유된 굴, 새우, 게, 간, 맥아, 땅콩, 해바라기씨, 버섯, 호박, 현미, 치즈, 두부, 바지락, 메밀, 닭고기, 소기 등을 챙겨 드시면 이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귀울림의 좋은 음식과 지압만 으로 관리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하니 예방할수 있는 방법을 좀 더 꼼꼼히 찾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 기사

https://kormedi.com/1363952/%eb%a9%b4%eb%b4%89%ec%9c%bc%eb%a1%9c-%ea%b7%80-%ed%8c%8c%ec%a7%80-%eb%a7%88%ec%84%b8%ec%9a%94%ed%94%bc%ed%95%b4%ec%95%bc-%ed%95%a0-%eb%b7%b0%ed%8b%b0-%ec%bc%80%ec%96%b4-%ec%8a%b5%ea%b4%80/

 

"면봉으로 귀 파지 마세요"…피해야 할 뷰티 케어 습관 12 - 코메디닷컴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를 하는가? 페디큐어 받기 전에 다리 면도를 하는가? 커피를 마신 직후 이를 닦는가? 이런 습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제 생각을 바꾸는 것이 좋겠다. 피부 미용과 건강을

kormed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