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귀울림 치료 이명 나아지는 방법

by ♡^_^♡ 2021. 11. 24.

귀울림 치료와 귀울림 증상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이런 귀울림 증상은 그냥 방치하게 되면 청력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귀울림 치료와 예방을 위해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귀울림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를 해드릴 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귀울림 증상(이명 증상)이란?

귀울림 증상 즉 귀가 울리는 증상은 외부에 들려오는 소리가 없는데 귀속이나 머리에 삐~ 소리가 나는거나 웅웅 울리는 소리, 바람소리, 부스럭 거리는 소리 등 특정한 소리가 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명 진단 시 소리가 들리는지 높은 소리인지 낮은 소리인지, 그리고 기간, 연속성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서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귀울림 치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귀 엑스레이를 촬영해보거나 뇌간유발전위검사, 청력검사 등을 통해 판단을 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귀울림 원인

귀가 울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 역시 다양한데요. 보통은 감기를 앓고 난 후 또는 큰 소리에 갑작스럽게 노출이 되면 귀에 자극이 발생해 귀울림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귀울림 치료

 

특히 과격한 운동을 한 후에도 귀에서 심장박동 소리와 비슷한 소리가 들기도 한다고 해요. 귀가 울리는 증상은 이외에도 피로감, 스트레스, 수면장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반복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런 현상이 자주 반복되는 경우 심한 경우에는 기억력 장애, 집중력 장애, 불안 장애, 우울증 등 정신적 질환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와 귀울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

귀울림 예방을 위해서는 과한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줘 귀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글

귀울림에 좋은 음식과 이명 증상

 

귀울림에 좋은 음식과 이명 증상

귀울림에 좋은 음식은 마그네슘 및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아연이 함유된 음식 등이 있습니다. 귀울림 증상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그 고통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지금

oragoda.tistory.com

 

귀울림 치료

이명 환자의 경우 난청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이명이 있는 경우에는 청력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음이나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특히 진통제 등의 약물 역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만약 드시고 있는 약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은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귀울림 치료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귀울림 치료는 높은 음량이나 과도한 이어폰 사용을 자제하는것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드시면서 관리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관리를 한다는것이 어렵고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스스로 할수있는 예방법이 있으니 조금만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