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 잘 고르는 방법

by ♡^_^♡ 2021. 11. 23.
반응형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을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갱년기를 참고 견뎠지만 최근 몇년전부터는 갱년기에 좋은 약, 음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하시는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분별한 여성 갱년기 영양제가 많아지고 그만큼 소비자는 혼란에 빠져버렸다는 것인데요. 영국의 암 연구소 교수의 말에 따르면 50~64세 영국 여성 백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해본 결과 화학적인 호르몬제제를 복용하는 여성의 경우 복용하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럼 여성 갱년기 극복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좋은 약

여성 갱년기 대표 증상으로 우울증, 열감, 불면증, 체중증가 등이 있습니다. 갱년기는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서 호르몬의 변화로 나타나는 것으로 의약품을 통한 초기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호르몬 변화 시 다시 균형을 맞춰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식이, 운동, 라이프 스타일도 함께 조절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 감소가 원인이 되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에스트로겐을 대체할만한 성분인 식물성 생약 성분(승마 추출물)을 갱년기 치료제의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점은 합성호르몬의 경우 부작용이 심해 사용이 중단 되었고, 이를 대안으로 나온것이 식물성 여성호르몬제 라고 합니다. 식물성 여성호르몬제는 구조가 여성호르몬과 비슷 하기 때문에 수용체와 결합해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많은 증상 중 2~3가지의 증상에만 효과가 있고, 황달, 간독성등의 부작용을 유발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참고기사

https://kormedi.com/1366422/%ea%b0%b1%eb%85%84%ea%b8%b0-%ec%97%ac%ec%84%b1%ea%b1%b4%ea%b0%95-%ec%84%9d%eb%a5%98%eb%a1%9c-%ea%b4%80%eb%a6%ac%ea%b0%80-%ec%96%b4%eb%a0%b5%eb%8b%a4%eb%a9%b4/

 

갱년기 여성건강, 석류로 관리가 어렵다면 - 코메디닷컴

11월은 대한폐경학회에서 지정한 ‘폐경여성의 달’이다. 이때 대한폐경학회는 다양한 활동으로 호르몬 치료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포함해 폐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한다.

kormedi.com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을 고르기 위해서는 홍삼, 백수오, 회화나무 등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중에서 백수오와 홍삼을 함유한 제품을 가장 많이 추천하는데 그이유는 임상시험을 통해 안면 홍조, 질 건조, 손발 저림, 불면증, 신경질, 피로감 등 10가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여성갱년기의 경우 신체적, 정신적 증상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릴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수 있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인정받은 백수오, 홍삼 등의 원료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고르시는것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