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SRT 시간표, 예매 방법 ( srt 열차 노선, 요금 안내 )

by ♡^_^♡ 2021. 11. 21.

SRT 시간표 및 예매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srt는 수서역이 출발역이자 종착역입니다. SRT 시간표 및 노선을 확인 가능한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srt 공식 홈페이지

 

SRT 시간표

srt 시간표와 노선이 나와 있는 홈페이지 안내 입니다. https://etk.srail.kr/main.do 해당 홈페이지에서 SRT 시간표 확인 또는 예매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T 열차 운임과 시간표는 매일 변경되지 않고 1년이나 반기, 분기마다 조정하고 확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022년 최근 SRT 시간표입니다. 핸드폰에 저장해두시고 필요할때마다 확인하시면 편합니다. 

 

2022 SRT 시간표 보기

 

220318 시각표 리플렛 (1).pdf
1.13MB

 

SRT 시간표

 

경부서 하행과 상행의 SRT 시간표 입니다. 경부선 하행의 경우 수서에서 출발을 해서 부산까지 향하는 기차로 자신이 내리고자 하는 역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선택 정차 가능합니다. 만약 KTX 역 정차라면 KTX 시간표 역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부선 상행 시간표 안내입니다. 경부선 상행의 경우 부산에서 출발을 해서 울산, 신경주, 동대구, 김천, 구미, 대전, 오송, 천안아산, 지제, 동탄, 수서가 마지막 종착역이 됩니다. 

 

 

srt 시간표 호남선

호남선 하행 시간표를 보시면 수서에서 출발을 해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공주, 익산, 정읍, 광주, 송정, 나무, 목포를 향합니다. 선택 정차 가능하니 kTX 시간표와 비교해서 예매하시면 좋습니다. 

 

 

SRT 요금

1. 경부선

경부선은 수서에서 부산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합니다. 운임 요금은 수서역에서 > 부산역까지 일반실 요금은 52,600원, 특실요금은 76,300원 입니다. 

 

SRT 요금 보기

SRT 운임표.xlsx
0.02MB

2. 호남선 요금

호남성은 수서에서 목포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합니다. 일반실 요금은 46,500원, 특실 요금은 67,400원입니다. 

 

SRT 예매 방법

SRT 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비회원도 예매는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서에서 신경주로 가는 SRT를 알아보았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열차 종류, 열차번호, 출발역, 도착역, 특실, 일반실, 소요시간, 운임요금, 운행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열차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예약하기를 클릭하셔서 SRT 승차권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SRT 승차권 예매 바로가기

 

srt 예매하기

 

승차권 환불하기

이미 예약을 했지만 사정으로 인해 SRT 승차권을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열차 출발전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열차가 출발한 후라면 역 창구에서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SRT 앱을 이용했을 경우에는 열차가 출발한 10분까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승차권의 경우 2일전이나 1일 전까지는 수수료가 무료이고, 출발 당일 1시간은 최저 위약금, 1시간 전부터 출발 전까지는 10%, 20분까지는 2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최대 70%의 수수료를 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인터넷이나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ARS 1800-1472 번으로 연락하신 후 승차권 환불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SRT 승차권 환불 바로가기

 

srt 승차권 환불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