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한전 고객번호 조회 ( 아파트 전기요금, 할인 )

by ♡^_^♡ 2021. 11. 21.

한전 고객번호조회는 전기요금을 확인할때 고객센터, 인터넷, 앱 을 통해 조회를 합니다. 온라인으로 전기 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고객번호를 알아야 하지만 고객번호를 몰라도 조회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전기요금 지로영수증을 보면 고객번호가 적혀 있고, 이메일을 통해서 요금을 청구 받는 경우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고객번호를 확인 후 전기요금을 확인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 한전 전기요금 조회에 대한 정보를 여기서 좀더 자세히 확인하세요.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바로가기

 

📢 한전 전기요금 혜택 더보기

▶️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 바로가기
▶️ 한전 고객센터 바로가기

 

한전 고객번호 조회 전기요금

전기요금 확인을 위해서 한전 고객번호 조회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고객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메일, 온라인, 앱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한전 고객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객번호 조회 방법

1.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https://cyber.kepco.co.kr/

 

한전 고객번호 조회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접속 후 [내검침, 납기일, 고객번호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일반고객이라면 [고객정보로 조회]를 눌러주시면, 각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간단한 정보만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고객번호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2. 스마트 한전 어플

모바일에서 고객번호를 확인하려면 "스마트 한전" 앱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신 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스마트 한전 앱 메인에서 "고객번호 찾기" 클릭
  2. "일반 고객번호 찾기" 클릭
  3. 고객번호 조회를 위한 개인정보 입력 후 조회 클릭
  4. 자신의 정보를 선택 후 "핸드폰 인증" 후 확인 가능

 

아파트의 경우에는 세대별로 고객번호를 부여하지 않고 아파트당 고객번호가 부여 되니 참고 하세요.

 

스마트 한전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enixstudio.kepco 

 

스마트 한전 - Google Play 앱

한국전력공사(KEPCO)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조회·납부,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 및 정보조회 등의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play.google.com

 

한전 전기요금 조회

실시간 전기요금조회를 원하실 때는 먼저 고객번호와 본인 집의 계량기 값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한전에서는 매월 검침일을 통해서 얼마나 사용했는 확인한 후 요금을 부과 합니다. 정확하게 실시간 요금 조회하는 방법은 없지만 예상금액을 조회는 가능합니다. 

 

  1. 스마트 한전 앱 >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선택
  2. 일반 주택 클릭
  3. 고객번호를 알고 계신가요? "네, 알고있습니다." 선택
  4. 고객번호 입력
  5. 계량기 값 입력 후 예상 요금 조회

 

아파트의 경우에는 관리실에 전화를 하시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있으니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월별 한전 전기요금조회

월별 전기요금 사용 금액을 확인 하실때는 스마트 한전 앱에서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조회 및 요금 납부 현황까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고객번호 입력
  • 월별 요금조회 및 납부현황 확인

 

참고글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계산 방법

 

할인대상 확인

전기요금 할인을 받을수 있는 분들은 장애인,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이상, 대가족(세대원 5인이상), 출산가구(36개월 미만 영아). 생명유지 장치사용자 등이 있습니다. 각 대상마다 주택용, 심야전력, 할인율등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한전 고객번호 조회 부터 하시고 전기요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하트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