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와이파이 비번 확인 하는 2가지 방법 (PC 모바일)

by ♡^_^♡ 2021. 11. 24.

와이파이 비번 확인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각각에서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니 본인에 상황에 맞춰서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모바일이나 PC에서 wifi 연결이 1회라도 접속이 된적이 있어야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와이파이 비번 확인 방법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는 방법는 2가지 순서로 진행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접속은 되어있지만 Password를 모르는 경우
  2. 노트북(PC)에서 접속은 되어있지만 Password를 모르는 경우

1. 모바일

현재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이지만 아이폰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와이파이 목록으로 들어가 wifi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현재 연결되어 있는 항목에서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OR코드는 각각의 항목마다 적용된 QR값이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스캔을 진행하면 패스워드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창을 누르면 키보가 활성화됩니다. 3가지 아이콘 중 카메라 렌즈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방금 전 지정된 QR화면에 scan를 진행하면 코드정보라는 내역이 보이는데 P:이라고 표신 된 문구 뒤쪽으로 패스워드, 즉 와이파이 비번 내역이 확인됩니다.

2. PC

노트북이든 데스크톱이든 큰 차이 가는 없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먼저 노트북 화면에서 우측 하단 아이콘에서 안테나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합니다. 그럼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이 보이는데 클릭해주세요. 

 

 

고급 네트워크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시면 현재 연결된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액세스 형식을 클릭하신 후무선 속성 > 보안을 클릭하시면 와이파이 비번 확인이 완료됩니다. 단 여기서 모두 특수문자로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아래에 문자표시를 체크해주시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비번을 잊어버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사용할 때마다 비번을 확인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조카가 와이파이 비번 확인을 해달라고 했을때 몰라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와이파이를 사용해야 할때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공유기를 보시면 비번이 적혀 있으니 문구를 보고 그대로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와이파이 비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렸는데요.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글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 조회방법과 계정삭제방법

화면 녹화 프로그램 top3 (컴퓨터 무료 녹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