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격리없는 국가 총정리

by ♡^_^♡ 2021. 11. 20.

한동안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현재는 자가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는 해외 국가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없이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싱가포르

얼마전 두 번째 트래블 버블 국가로 싱가포르가 체결되었다고 하는데요. 동남아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은 11월 15일부터 격리 없이 개인 여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벌써 몇몇 여행사에서는 싱가포르 여행 상품들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단, 싱가포르 여행은 예방 접종 증명서와 탑승 전 48시간 이내 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 여행보험 증서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베트남 푸꾸옥 

10월부터 백신 여권 소지한 외국인 대상으로 6개월간 폐쇄 관광이 가능한 시범지구로 지정했었는데요. 현재까지 목표한 푸꾸옥 섬 내 백신 접종률을 미치지 못한 상황이라 11월 20일로 미루어졌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역시 별도의 격리 없이 선 내 여행만 허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와이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입국이 허용된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입니다. 국내 지정병원에서 검사 후 음성결과를 받게 되면 개인 QR코드를 통해서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몰디브

현지 PCR 검사 후 음성 결과에 따라서 자유 여행이 가능하며 단, 숙박/ 비행 편/ 호텔 등 정보를 몰디브 이민국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11월 8일 기점으로 2차 접종 후 14일 이후 입국을 허용 했습니다. 국내 지정병원에서 음성 결과서 제출 시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참고 글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COOV 바로가기

 

세계 모든 나라를 자유롭게 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여행객 입국을 허용하고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나라에 한해서만 해외여행을 갈수 있게 되었는데요. 현재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는 위에 말씀드린 국가들과 아래 글을 계속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트레블 버블 체결 국가 (귀국 시 자격 격리 면제)

사이판과 북 마리아나 여행 시 반드시 여행사를 통해 입국을 하셔야 하고 5일간 지정된 숙소에 머물러야 합니다. 하지만, PCR검사비 지원, 현금 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올해 말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황이라고 하네요. 

 

2.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자가 격리 면제 국가)

EU(유럽연합) 27개 국가와 영국, 미국, 캐나다, 괌, 하와이, 몰디브, 태국, 네팔 등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입니다. 해당 나라 역시 비행 시 탑승 48~70시간 이내에 발급된 PCR 검사 확인서 등 국가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으면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할수 있지만 국가마다 제시하는 조건이 다릅니다. 특히 백신 교차접종 여부도 상이하며, PCR 검사 비용도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직항 노선이 없어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 환승 국의 상황 역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여행을 간다는 것은 조금 이른 감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에도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로 예약이 완료된 국가들도 많다고 하네요. 여행을 하실 때는 꼭 마스크 착용을 잘하시고 안전한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