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및 점검시간 안내

by ♡^_^♡ 2022. 2. 2.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및 점검시간 안내

이번 글에서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및 점검시간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뱅킹을 신청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타 은행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국민은행에 등록하신 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먼저 국민은행 지점에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 하실때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및 통장 인감이 필요합니다. 

 

통장 인감의 경우에는 사인으로 대체 할수 있기 때문에 통장 인감을 제외하더라도 신분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단,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라면 주민등록 초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인터넷뱅킹 신청을 할 때는 영업점에서 발급받은 ID, 보안카드, 출금계좌번호, 통장 비밀번호를 등을 이용해서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로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 모두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만들기 및 해지 방법 2가지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만들기 및 해지 방법 2가지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만들기 2가지와 해지 방법에 대해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이 청약통장

oragoda.tistory.com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모바일 

먼저 플레이스토어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또는APP 스토어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을 설치합니다. 

 

설치하셨다면 인증센터 상단에서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클릭하고, 인터넷뱅킹 로그인 or 카메라로 카드 인식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및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시면 인터넷 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고 나서 PC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하셔서 PC에서도 인터넷뱅킹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처음 이용하시는분들은 복잡하다고 느낄수 있기 때문에 PC 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하는 방법 좀 더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PC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셔서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신 후 개인정보 동의 및 주소 상세 정보를 입력하세요. 

 

출금계좌번호, 보안카드 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고, 원하는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시 간단 해결 방법 3가지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시 간단 해결 방법 3가지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시 간단 해결 방법 3가지 이번 글에서는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시 간단 해결 방법 3가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에서

oragoda.tistory.com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안내

공인인증서, 공동 인증서 발급을 완료하셨다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미 타 은행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등록만 하시면 되고,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먼저 국인 은행 지점으로 방문을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점검시간

서비스 제한 시간은 00:00~00:05까지 이고, 일부 서비스 제한 시간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00:00~07:00까지 입니다. 

 

즉, 00:00~00:05 까지는 사용이 제한된다는 말이고, 매월 셋째 주 일요일 00:00~07:00 에는 일부 서비스가 사용이 제한되니 국민은행 점검 시간도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2가지 (2022년 추첨 계산 방법)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2가지 (2022년 추첨 계산 방법)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2가지 및 2022년 가점 계산 방법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반 주택 청약 시 신혼부부나 젊은분들은 가점 항목 점수를 받기가 힘들기

oragoda.tistory.com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1. KB국민은행 당행 이체 : 24시간

2. 타행 이체 : 00:05~23:50

3. 계좌조회 : 24시간

4. 과거 거래내역 신청 : 07:00~22:00

 

인터넷뱅킹 당행 이체는 24시간으로 언제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은행으로 송금은 00:05~23:50 사이 시간밖에 되지 않습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방법 및 점검시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 역시 처음에는 인터넷뱅킹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고 복잡하다고 느껴서 사용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그런데 한 번만 해보면 다음부터는 힘들지 않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참고하셔서 인터넷뱅킹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