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통장 거래내역 삭제 가능여부 직접 확인하세요

by ♡^_^♡ 2022. 5. 20.

통장 거래내역 삭제 가능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계좌 거래 내역은 은행에서도 삭제할 권리가 없습니다. 

 

통장 거래내역은 따로 보존기간이 정해진것이 없기때문에 일부 은행에서는 20년 전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본인이 통장해지 신청을 해야만 거래내역이 사라지게 되지만, 법적인 문제 예방을 위해서 보통은 5년간 보관을 하게 됩니다. 

 

제주 렌트카 싸게 빌리는 법

 

통장 거래내역 삭제

통장 거래내역 삭제는 일부나 전체를 할수 없습니다. 체크카드 거래내역 삭제도 할수 없습니다. 

 

만약 통장 거래내역 삭제 방법이 존재하면 불법적으로 이용될수 있기때문에 거래내역 자체를 완전히 삭제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거래 내역 삭제는 안돼지만 숨기는것은 가능 합니다. 

 

 

통장 미정리내역 거래내역 삭제 방법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통장 미정리내역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거래내역조회 > 통장미정리내역에서 정리를 하시면 됩니다. 

 

통장 압축 정리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미정리된 내용을 압축하게 되면 거래내역을 한줄로 모두 정리가 됩니다. 이 또한 인터넷뱅킹으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압축기장등록에서 계좌를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통장에 기장압축이라고 표시되기 때문에 지점에 방문해서 거래내역압축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통장미정리내역 조회

 

 

통장 거래계좌 숨기기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계좌를 보이지 않게 했다가 필요할때는 다시 해제해서 거래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어플 한곳만 써도 타은행 오픈뱅킹 서비스까지 볼수 있어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비상금통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픈뱅킹 서비스가 불편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때,보유한 계좌 중 숨기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만 계좌 숨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안계좌 등록하기

마무리

통장 거래내역 삭제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단, 보안등록은 가능하니 해당 은행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장 거래내역 삭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