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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정보

4대보험 가입확인서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 방법

by ♡^_^♡ 2021. 5. 6.

은행 업무, 이직 등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중 하나가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데요. 발급을 받기 위해서 해당기관을 방문하는 일이 조금 번거로울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쉽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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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

요즘은 본인 인증만 된다면 집에서도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으실수 있는데요. 아직도 모르시거나, 인터넷을 못해서 어렵게 느껴지셔서 못하고 계셨다면 오늘은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포털사이트에  4대보험 가입확인서 검색후 상단의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접속을 해주세요. 로그인 전에 본인이 사업장이면 사업장 회원, 개인이면 개인 비회원을 클릭 후 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완료 후 화면 왼쪽 하단부분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셔서 업무 목적을 위한 확인용 발급이시면 항목들을 체크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단 화면과 동일한 4대보험 가입 내역확인 청구서 화면이 뜨고, 필수 입력 사항을 기재하신후 신청만 누르면 모든 절차는 끝나신 겁니다.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선터 접속
  • 로그인 전 개인회원, 사업장 회원 선택
  • 로그인 완료 후 왼쪽 하단 증명서 발급 클릭
  • 업무 목적을 위한 확인용 발급 체크 
  • 4대보험 가입 내역확인 청구서 필수항목 기재
  • 신청버튼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절차 

 

  • 주민등록 입력 및 공인인증서 인증
  • 증명서 신청 및 발급 버튼 클릭
  • 자신에게 포함되는 관련 사항을 선택 후 신청 클릭
  • 결과 여부에 "출력 가능"표시 확인 후 출력 

 

마치며

여기서 출력된 서류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 즉, 가입을 했다는 확인 내용의 서류예요. 만약 각각의 납부 확인 또는 과거 시점의 변경 이력 등이 필요하시다면 각각의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출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대출 등 관련 서류제출을 위한 용도의 발급을 위해 사회보험별 각 공단 개별적 발급이 필요하지만, 경력증명을 위한 4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하다면 제출을 해도 무관 합니다.

 

발급 전 서류 제출을 요구하는 곳에 자세한 서류 명칭과 4대보험 가입확이서 출력이 맞는 확인 하시고 발급을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정말 쉽고 간단하니 어려워 생각하시고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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