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택시 요금 계산기(기본요금 할증)

by ♡^_^♡ 2023. 5. 30.

택시 요금 계산기(기본요금 할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택시를 타야할 때 내가 가야하는 거리 만큼 택시 요금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궁금할 때 택시 요금 계산기를 통해서 미리 계산을 해봅니다.

 

택시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올 때는 교통수단을 바꾸거나 좀 더 저렴한 방법으로 택시를 이용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그중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이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들은 사용법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자동결제 총정리(KaKao T 가입)

 

택시 요금 계산기 이용 방법을 확인 하겠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

네이버 택시비 계산기에서 출발지, 도착지를 설정 하신 후 교통수단을 선택 하여 좀 더 빠른 길의 택시비 요금을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 하기  

 

택시 요금 계산기

 

네이버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빠른길  찾기를 검색 하신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좀 더 빠른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려는 도착지점을 모두 입력 했다면 거리, 시간, 요금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

 

이동 경로에 따라서 택시 요금 계산이 가능 하며, 단, 경로에 따라서 조금씩 요금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빠른길  찾기를 통해서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해 볼수 있고, 그외에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해서 바로 택비 요금 계산이 가능합니다. 

 

택시비 계산기 이용 방법

- 카카오맵 또는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 한 후 실행 합니다. 
-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택시요금을 확인합니다. 단,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 앱에서의 택시 요금의 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두앱 모두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빠른길 찾기↗️

 

카카오맵 앱↗️

 

 

기본요금 할증

2023년 기본요금이 기존에는 3,800원이였는데 2023년 현재는 4,800원으로 인상 되었습니다. 기본거리 또한 견경되어 2km였던 거리가 1.6km로 줄어 택시 요금에 대한 부담이 커진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택시비 인상은 심야 택시난으로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서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택시 공급이  부족해진 부분을 채우고자 택시비 기본요금과 할증으로 인상 되었다고 합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

 

택시비 기본요금 및 야간할증 시간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택시요금↗️

 

택시 야간할증 시간

✅ 택시 야간 할증 시간

- 오후 10시~ 오후 11시 : 기본요금 4600원 + 20% 할증
- 오후 11시 ~오전 2시 : 기본요금 5300원 + 40% 할증
- 오전 2시 ~ 오후 4시 : 기본요금 4600 + 20% 할증

실제로 택시비 할증시간 변경으로 심야택시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오후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는 심야 피크타임으로 기본요금 5300원부터 택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택시 야간할증 시간 종료는 오전 4시이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택비시 인상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요금도 인상되고 따릉이 요금도 인상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요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느낄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택시 요금 계산기를 통해서 미리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콜택시 부르는법 알아두면 유용한 2가지 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결제수단 변경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