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콜라겐 먹는 시간 하루 권장량 확인하세요

by ♡^_^♡ 2022. 1. 6.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콜라겐의 경우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성분들 중에서 90%를 차지하기 때문에 콜라겐 하루 권장량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콜라겐 먹는 시간 역시 체크하시면서 섭취를 하셔야 콜라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라겐을 먹는 이유는 피부 탄력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인데 정작 콜라겐을 먹었을때 가장 효과적인 시간대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어느 시간에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내 피부가 받아들이는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콜라겐 먹는 시간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없애기 위한 관리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없애기 위한 관리법)

피부가 아무리 좋아도 얼굴에 팔자주름이 있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안 좋은 인상까지 주기도 하는데요. 팔자주름 없애기 위해서 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oragoda.tistory.com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우리 몸에 필요한 3대 영양소 단백질에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30대가 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 때문에 고민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40대가 되면 피부 탄력과, 주름은 20대의 절반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늦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저하되는 이유가 콜라겐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뼈와 근육이 약해져 관절통도 동반되며, 특히 혈관의 탄력이 저하되고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까지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콜라겐 추천

저분자인 어류 콜라겐은 분자 크키가 작기 때문에 고분 잔 육류 콜라겐보다 체내 흡수가 잘된다고 합니다. 

 

콜라겐 하루 권장량

콜라겐의 하루 권장량 1000mg이고, 하루 기준으로 섭취량의 최대치 2500mg입니다. 즉, 2500mg 이상을 복용해도 흡수가 되지 않고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다는 뜻인데요. 이것은 동물성 콜라겐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어류 콜라겐) 모두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권장량은 사람마다의 건강상태나 체질, 비타민C섭취량 등을 고려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모든 변수들을 상쇄시키고 유의미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섭취량은 하루 최소 5g(5000mg)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이 블로그 인기글

여성 갱년기 나이에 해당되다면 준비해야 할 일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 잘 고르는 방법

 

콜라겐 먹는 시간

콜라겐은 흡수율이 낮은 편에 속하는 단백질에 속하기 때문에 공복 식전 30분 전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인들 경우에는 공복에 커피에 타서 섭취를 하는 만큼 콜라겐은 300도씨까지의 열을 견딜 수 있고 열로 인한 변성이나 손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콜라겐을 공복 복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식후에 먹게 될 경우 음식물과 뒤섞여 칼로리로 바껴버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시간을 최소 식전 30분, 식후 2시간 후 (음식이 소화가 되었을 때)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피부 재생시간(밤10~새벽2시)에 맞춰 잠들기 전에 섭취

- 콜라겐은 각자 체질에 맞춰서 섭취량 조절

- 파우더 그대로 섭취 또는 물, 요구르트, 샐러드 등과 곁들여 다양하게 섭취 가능 

 

성장호르몬은 밤 취침후 2~4시간 후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이 시간을 콜라겐 먹는 시간으로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