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다실9 무료대상 및 가격

by ♡^_^♡ 2021. 9. 20.

여성분들에게 자주 찾아오는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인 자궁 경부에 발생하는 생식기 암으로 매우 유명한 종류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대상 및 가격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릴 겁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20대가 되면 건강검진에서 자궁의 검사도 같이 받게되는데 그 이유가 자궁 자체가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도 하지만 염증성 질환 및 암 등의 문제로 발전하기도 쉬운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항을 고려해서 오늘 알려드리는 자궁경부암 증상에 대해서도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이란?

자궁 경부 부위에 발생하는 암으로 편평상피세포암 및 선암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궁은 아이를 태어나게 하기 위한 공간으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궁경부암 증상은 조금씩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백신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나이에 따라 무료접종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 잘 고르는 방법
여성 갱년기 나이에 해당되다면 준비해야 할 일들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흡연을 뽑을수 있습니다. 흡연의 경우 기본적으로 발암물질이 존재하여 암의 발생 확률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고 이는 자궁경부암 원으로 구분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가 주요적인 핵심인 만큼 자궁경부암 백신 주사를 통해 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 질출혈
  • 분비물 증가
  • 요통과 골반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대상

예방접종은 국가 무료 예방접종과 가다실 9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가 무료 예방접종

 

  • 만 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예방접종입니다 
  • 1차 접종 완료 시 2차 접종이 지원되며 2차 접종은 1차 접종일로부터 24개월 하루 전까지 지원합니다. 

 

✔️가다실 9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가다실 9가

 

  • 자궁경부암 백신은 서바릭스, 가다실 4가, 가다실 9가가 있습니다. 이는 모두 고위험 바이러스인 6번, 11번, 18번을 예방합니다. 단, 예방 가능한 바이러스의 종류는 가다실9가가 가장 많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 가다실9가 접종 가능한 연령은 여성만 9~45세, 남성 만 9~26세입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며 다른 백신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중 국가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하실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관에서 접종하는 가다실 9가의 경우 회당 10~20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총 3회 접종을 해야만 완료되는 것이기 때문에 많게는 최대 6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병원별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접속 후 진료비 > 기관별 현황 정보를 클릭합니다. 

 

 

2. 가다실을 검색하신 후 상세 분야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 후 추가합니다. 

 

 

3. 추가 검색조건으로 본인이 원하는 지역과 병원 규모를 설정해서 검색을 하시면 각 병원별로 자궁경부암 가격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암 가다실9 가격 비교

 

 

현재는 남자분들도 가다실 9가를 접종이 가능합니다. 모든 암은 조기 발견이 중요하듯이 그에 맞는 예방 역시 늦지 않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세 이상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국가 암 검진을 통해서 2년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더 알아보기

파상풍 주사 가격, 유효기간, 실비 등 총정리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백신 가능한 병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