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 복용방법

by ♡^_^♡ 2022. 2. 23.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과 복용방법에 대한 정리입니다. 위 건강 매스틱, 위 매스틱 등 매스틱을 검색하면 대부분 위장 건강에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그만큼 매스틱검 효능이 위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매스틱 검의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 복용방법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

 

매스틱검 효능

매스틱검은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에서 만들어지는 천연수지이고, 1년에 단 한번 추출 가능하고, 나무 한 그루당 150g~180g 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연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스틱 검의 효능

1 위산 분비 조절 및 점막 보호

매스틱검 효능은 위 관련된 것들이 많습니다. 위산 분비량을 조절하여 위산의 균형을 맞춰 주고, 그로 인해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불량, 위궤양, 위염 등 위 관련 질환의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콜레스테롤

매스틱 검을 8주 동안 복용한 사람이 위약을 복용한 사람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는 한 연구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는 좀 더 자세한 연구 결과가 필요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3. 염증성 잘 질환 개선

맥스틱 검은 크론병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과민성 대장증후군, 염증성 대장질환, 심장질환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제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충치예방

매스틱을 껌으로 섭취했을 때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매스틱 껌을 씹은 사람들의 입안을 살펴본 결과 충치 유발 박테리아 수치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5.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 궤양

위산 분비를 감소시키고 위벽을 보호해주고 손상된 위점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서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궤양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항균 및 항산화 효능

매스틱에는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식물이 자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인데 이 물질이 향균 및 항산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피부 노화 개선

매스틱 검의 항산화 효능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줄여줘서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공진단 복용방법

 

8. 이외에 매스티검 효능

- 면역력 증강

- 항균 작용

- 생체 기능 조절 

-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예방,

- 전립선암 발달 억제

- 대장암 발달 억제 

- 혈압 저하 작용

- 담즙 분비 촉진

- 설태 방지

- 통풍 증상 완화

- 관절염 통증 완화

- 상처, 살균, 상처 치유 촉진

- 감기, 기관지염 예방

 

매스틱검 부작용

매스틱 검은 나무에서 추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물에 관련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고, 기존에 기저질환이 있거나 다른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두통, 소화불량,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같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량 섭취 후 천천히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매스틱검 복용방법

매스틱검 하루 권장량은 약 1g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산분비 조절을 위해서 복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식후보다는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분말, 캡슐, 오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제품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분말과 오일의 경우에는 우유, 두유 등에 타서 드셔도 되고, 샐러드에 곁들여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캡슐의 경우에는 1일 복용량에 맞춰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매스틱검 효능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매스틱검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