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및 계산법

by ♡^_^♡ 2022. 2. 8.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및 계산법

이번 글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및 계산법에 대한 정리입니다. 해당 글을 보고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성실하게 납부를 했지만, 그동안 얼마나 납부를 했는지 그리고 노후에 매월 얼마씩 수령을 할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은 몇가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합니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6단계 (경력증명서)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수령 나이 알아보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1.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을 진행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4. 가입 납부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5.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본인인증만 하시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 60세 미만은 국가에 일정한 금액을 납부하고, 추후에 소득을 얻기 부족한 장애 및 노령 등의 이유에 해당되었을 때 연금을 지급받는 제도가 국민연금입니다. 

 

 

총 납부액과 가입 기간을 기준으로 연금 지급금액을 산정하고, 정기적으로 기준에 맞게 연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1. 국민연금 홈페이지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본인인증만 하시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에서 국민연금 홈페이지 검색하셔서 접속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공인인증서 로그인

홈페이지 접속을 하신 후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내연금 알아보기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신 후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4. 가입 납부내역 조회

내연금 알아보기 서비스 중 가입 납부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5.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총 납부내역, 기타 상세내역 등 다양한 국민연금 납부액 내용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납부한 국민연금 전체 납부액은 결과 화면의 총 납부 내역 중 총 가입 월수 및 금액을 참고하세요. 

 

본인이 일한 기간이 12개월이지만 납부 개월 수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근무지에서 미납한것 일수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만들기 및 해지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법

국민연금 보험요율은 9% 이지만, 사업장가입자의 경우, 사업자와 근로자가 반반 부담을 하기 때문에 4.5% 적용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법은 자신의 월급에 4.5%를 곱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고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은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과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족 한글이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