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6단계 (경력증명서)

by ♡^_^♡ 2022. 2. 4.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단순 국민연금 확인 용도가 아니라, 개인의 경력이나 다니고 있던 회사를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이나 관공서, 금융기관에서도 이 같은 서류를 제출하는 요청이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1.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2.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혹은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공인인증 및 공동인증 진행하셨다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약관 동의를 하시고, 필수 항목을 제외 한 나머지는 체크표시를 해제하셔도 됩니다. 

 

5.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특정사업장과 전체 중 이력 유형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체를 선택하시면 전체 이력을 모두 확인이 가능하고, 특정 사업장을 선택하시면 특정 회사에 대한 이력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본인의 가입 내역을 확인이 되셨다면 프린터발급, 팩스 전송, 전자증명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만약 PDF 파일로 저장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사이트 외에도 모바일 어플 내 곁에 국민연금을 통해서도 예상금액 조회, 증명서 팩스 발급, 노후준비자금 간편 진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수령나이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수령나이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는 기본적으로 직장인의 경우 원천징수로 국민연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이라도 일을 하셨던 분들은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oragoda.tistory.com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란

본인이 다녔던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불편합니다. 이런경우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경력증명서로 대체를 하시면 됩니다. 

 

4대 보험 가입확인서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확인서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 방법

은행 업무, 이직 등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중 하나가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데요. 발급을 받기 위해서 해당기관을 방문하는 일이 조금 번거로울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

oragoda.tistory.com

 

위의 인터넷발급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1355 국민연금 ARS로 전화 문의를 하셔서 가장 가까운 지사를 안내받아서 방문하셔서 직접 발급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