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by ♡^_^♡ 2021. 10. 4.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안내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통신망 증설이나 유지보수 비용이 없기 때문에 기존 SKT, KT, LG U+ 보다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skt, kt, lgu+등의 기존 통신사(MNO)의 망을 임대한 통신사를 알뜰폰 통신사라고 하는데요. 이 회사들이 들 수행하는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를 말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현재 16개 정도로 skt, kt, lgu+의 망을 임대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16개의 알뜰폰 회사들의 요금제를 가격비교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만든 [알뜬폰허브]를 이용해서 알뜰폰 요금제 가격비교를 할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대표적으로 sk7 mobile, kt m모바일, lg헬로비전, u+알뜰폰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다이소 등에서 유심칩을 구입해 당일 업무시간에 바로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대기업 계열사 알뜰폰 회사보다 일반 중소기업 알뜰폰 회사들이 더 좋은 조건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알뜰폰 허브를 통해서 모든 회사의 요금제를 비교한 후 기존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알뜰폰허브 를 검색합니다. 

 

 

2. 알뜰폰 메인화면에서 알뜰폰 요금제 조건을 선택합니다. 

 

 

3. 조건에 부합하는 알뜰폰 요금제가 나왔다면 +를 클릭합니다. 

 

 

4. 데이터 및 속도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5. 구매를 선택 후 기존 사용하던 번호를 계속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번호이동을 선택 후 구매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바로가기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의 노예약정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가입과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역시 자유롭습니다. 단, 멤버십 혜택이 없습니다. 대신 기본료 할인 및 추가 혜택으로 통신사와 비교해서 통신비 반값에 더 많은 데이터와 통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PASS앱 이용방법 및 설치 사용법
kt 위약금 조회 및 남은 할부금 확인 방법/ 해지 시 반환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