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PASS앱 이용방법 및 설치 사용법

by ♡^_^♡ 2023. 6. 3.

PASS앱 이용방법 및 설치 사용법

 

PASS앱 이용방법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SS의 경우 SKT, KT, LGU+ 통신사에서 출시한 인증서로 금융인증서에 포함 되는 민간인증서 입니다. 

 

PASS 앱에서 비밀번호 또는 생체 인증 등을 통해서 발급 가능 하며, 이는 유효기간 3년 입니다. PASS 인증서는 보안 수준이 좋아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바로 차단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PASS 앱 이용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PASS앱 이용방법(PASS앱 설치)

PASS앱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길 원할때 필요한 앱인 PASS앱 으로, PASS앱은 KT, SKT, LGU+,  통신 3사를 포함해서 알뜰폰 사업자를 이용하는 고객들 역시  PASS 앱을 이용하게 되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 볼수 있습니다. 

 

PASS앱 이용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 'PASS앱' 설치합니다. 타 통신사 앱의 경우에는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또,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알뜰폰 사업자가 어느 통신망을 이용하는지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PASS 앱 통신사를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PASS KT 앱 설치↗️

 

PASS LGU+ 앱 설치↗️

 

PASS SKT 앱 설치↗️

 

PASS앱 인증서 발급

PASS앱 설치를 완료한 경우 앱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 인증서 발급을 진행 합니다.  

 

PASS앱 이용방법

 

1. PASS 앱 설치 후 실행 합니다. 

2. 회원가입을 진행 합니다.

3.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해당 인증서는 본인이 앞으로 사용한 본인만의 인증서를 발급 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메인화면 좌측 중앙에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 팝업에 표시한 [pass 인증서 발급]를 선택 합니다. 

5.  본인의 이름 및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6. 한번 더 계좌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에는 SMS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계좌의 경우에는 뱅킹앱을 통해서 인증 확인을 할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할 수 있으니 본인이  편한 부분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7. pass앱 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과정에서 사용할 인증서 비밈ㄹ번호 6자리를 설정 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PASS 인증수단

pass앱은 인증수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하고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지문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인증수단 선택 합니다.

2. 지문등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지문 인증이 등록되었다면 지문 인증수단을 활요하기 위해서 '사용'를 선택합니다.

4. 인증수단 관리에서 인증을 지문으로 할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PASS앱에서 인증서 발급을 받고 인증수단을 선택하는 방법을 확인 했습니다. pass앱에서는 인증서 외에 QR출입증, 모바일 운전면허, 휴대폰 결제, 금융현황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앱을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본인인증을 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SS앱 이용방법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 앱의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하거나 본인인증이 필요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없이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하게 하는 수단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아웃백 할인 방법 카드, 쿠폰, 통신사 할인 혜택 총정리
전세 사기 안당하는법, 전세보증보험 가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