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크롬 다운로드 및 파일 위치 변경 하는 방법

by ♡^_^♡ 2021. 9. 30.

글로벌 기업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은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를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하단글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

1.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 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2.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설치 파일을 실행 하여 설치를 하신 후 시작하기를 클릭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바로가기

 

크롬 브라우저 파일 위치 변경

보통 엣지나 익스플로러와는 다르게 크롬 브라우저는 파일을 다운받을때 폴더 지정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위치에 있는지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화면의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가 젤 하단 고급을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탭에서 위치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버튼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를 함으로써 타 브라우저 보다 빠른 속도를 느낄수 있을 겁니다. 보안기능 역시 뛰어나고, 특히 북마크 기능을 좀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적이 부분이 있고, 메모리 소모가 심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더알아보기

 

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원격 사용법 안내

 

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원격 사용법 안내

팀뷰어 다운로드는 무료 원격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분들이 외부에서 급하게 처리하기 어려운 일 생겼을 때 팀뷰어 team viewe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 일을 해결하실 수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