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kt 위약금 조회 및 남은 할부금 확인 방법/ 해지 시 반환금

by ♡^_^♡ 2021. 8. 30.

kt 위약금 조회 및 남은 할부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즘은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kt 위약금 조회 또는 남은 할부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조회해보세요. 

 

kt 위약금 조회

 

목차

    kt 위약금 조회 방법

    kt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서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이예요. 

     

    1. kt 위약금 조회(PC)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kt를 검색하시면 이렇게 웹사이트가 나옵니다. 그러면 해당 kt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kt 위약금 조회

     

    kt웹사이트 접속 후 홈화면에서 가장 위의 메뉴 중 [마이]를 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면 가입정보, 가입정보 변경, 이용량/이용내역 등 다양한 메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kt 위약금 조회를 해야하니 [가입/이용정보]서 [가입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kt

    각종 가입정보가 나오고 바로 밑에 할인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약정기간과 위약금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위약금의 형태가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할인에 따라서 다르게 됩니다.

     

    2년 약정인 경우 이용 시간이 25개월 이상일 때는 약정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약정시간 약정 이용 시간 할인반환금 부과율
    1년 약정 후 0~3개월 이내 100%
      약정 후 4~9개월 이내 50%
      약정 후 10~12개월 이내 -10%
    2년 약정 후 0~6개월 이내 100%
      약정 후 7~12개월 이내 60%
      약정 후 13~16개월 이내 30%
      약정 후 17~20개월 이내 -20%
      약정 후 21~ 24개월 이내 -45%
    비고    

     

    공시지원금의 경우에는 초기에 지원금을 받는 금액에 따라서 위약의 금액이 결정이 되고, 사용할수록 금액이 점차 줄어드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 반면 선택 약정할인의 경우에는 할인받는 기간이 16개월까지 조금씩 위약금이 높아져서 최고점을 찍었다가 그 이후 8개월 동안 줄어들어 약정이 만료되면 위약금이 없어지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위약금을 발생되는 부분을 고려해서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하실때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kt 위약금 조회 바로하기 

     

    2. kt 위약금 조회 (모바일)

    kt 어플을 통해서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kt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후 접속을 합니다.

     

    kt 어플 실행 후 로그인을 진행을 합니다. [마이페이지] 메뉴를 보시면 pc와 동일하게 가입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할인지원금과 분할상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약정기간과 예상 위약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위약금 조회

     

    보통 기변은 약정 6개월을 남겨 놓고 기기를 변경할 경우에 잔여 위약금은 유예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기기를 변경하셔야 한다면 이런 과정을 통해서 변경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kt 어플을 바로 다운가능 하도록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kt 어플 다운로드 

     

    결론 

    kt 위약금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내가 이용하면서 할인받았던 내용과 위약금 및 할인 반환금의 조회 및 남은 약정기간과 내가 사용한 기간, 그리고 단말기 보호 정보까지 한 번에 쉽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에서는 일시정지 기간은 포함되지 않고, 사이트에 나오는 금액과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조금의 차이는 있을수 있다고 해요. 통신사 이동을 통해서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려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kt 위약금 조회를 먼저 확인을 해보시고 옮기셔야 알뜰하게 구매가 가능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가격은 얼마일까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가격은 얼마일까

    세스코 가정집 비용에 대한 문의가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장마기간이 길어지면서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집안이 습해지다 보니 벌레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벌레들이 습

    oragoda.tistory.com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 무상수거 품목 총정리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 무상수거 품목 총정리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이제는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PC, 전자레인지 등 고장 나거나 오래되어 버려지는 각종

    oragoda.tistory.com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 방법 (조회가 안될 때 )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 방법 (조회가 안될때 )

    현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을 하는 이유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함로써 연말정산 등에서 공제가 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금으로 구매 시 현금영수증을 꼭 발행하셔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