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결제수단 변경 방법

by ♡^_^♡ 2021. 8. 23.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택시(kakao t)는 일반과 스마트 호출이 있습니다. 스마트 호출의 경우 천원이 더 비싸죠. 그리고 보통의 콜택시처럼 택시가 빨리 잡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제대로 배워서 일반택시를 좀 더 빠르게 호출할 수 있는 방법과 여러 결제수단 추가 설정하는 방법을 배워가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설치 및 가입 방법

카카오 택시는 카카오 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통합교통 플랫폼인 카카오 T에 속해 있는 하나의 서비스인데요. 많은 택시들이 카카오 T를 이용하기 때문에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택시 설치 및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 T를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카카오T 어플을 실행하신 후 카카오 계정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마이크와 카메라를 제외한 다른 것들은 모두 필수로 허용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SMS로 휴대폰 인증을 한후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카카오 계정이 연동이 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 택시 첫 화면에 택시, 바이크, 대리, 블랙, 주차,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카카오 택시를 예약을 할 것이니 택시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2. 출발지는 현위치로 자동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분들의 택시를 대신 예약할 경우에는 반드시 출발지를 클릭해서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지명, 주소, 지도에서 위치 직접 지정 등의 방법을 통해서도 장소 선택이 가능합니다. 

 

 

3. 도착지 역시 같은 방법으로 지정을 하시면 예상 소요시간과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시 종류 

 

  • 벤티(BET) - 대형 택시로 넓고 쾌적한 카카오T 벤티
  • 스마트 호출 - 배차 성공률 높은 택시
  • 일반호출 - 주변 일반 택시
  • 블루 - 세스코 멤버스가 인증한 쾌적한 카카오T 블루
  • 모범 - 호출하면 바로 오는 모범 택시 
  • 블랙 - 프리미엄한 카카오 T블랙 

 

지역마다 선택할수 있는 택시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되는 택시를 선택하시고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종류에 따라 금액도 상이하기 때문에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택시 결제 방법

어플 설치 후 자동으로 결제수단을 추가할 수도 있고 사용을 하면서 추가하고 삭제, 직접 결제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실 때는 내 정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내 정보 - 결제수단 관리 - 신용 추가 및 여러 결제수단

 

택시 종류를 선택하시면 결제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는 금액을 미리 결제하는 방식이 있고, 기사님에게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단, 직접 결제의 경우 일반호출에서만 가능합니다. 

 

미리결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카드정보 입력, 비밀번호, CVS 입력만 하시면 간단히 등록이 완료됩니다.

 

결제방법을 선택 후 호출하기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택시기사가 그 호출을 받습니다. 만약 카드등록 후 금액을 지불했다면 절대 택시 기사에게 추가로 돈을 지불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배차가 완료되면 차량번호, 기사님 정보, 택시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호출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호출 취소를 누르고 사유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탑승전 차량번호는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이용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는 카카오 T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T앱 하단 내 정보 >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 

 

앱을 이용해 고객센터 이용은 카카오T 고객센터 챗봇 서비로 연결이 되는데요. 상담 톡을 이용하기 전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주 하는 질문

이용 결제 환불 접수, 분실물 발생 접수, 탑승 중 불편사항 접수, 기사의 일방적 콜 취소, 자동결제 환불 접수, 호출 관련 불편 접수, 취소 수수료 취소 접수, 부당요금 청구 접수 등에 대한 불편한 사항이 있을 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취소 수수료

일반호출 

  • 배차 완료 후 5분 이후 취소 시, 7일간 5회 이상 취소 시 24시간 동안 호출 제한을 받습니다. 

 

스마트 호출 블루

  • 배차 완료 후 1분 이내 취소할 경우 수수료는 없지만 1분 이후 취소한 경우 스마트 호출은 500원, 블랙은 5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계셔야 불이익을 겪지 않으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택시는 카카오 T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