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COOV 바로가기

by ♡^_^♡ 2021. 9. 6.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이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간단하게 예방접종 증명을 할 수 있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는 방법과 문서화를 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play스토어에서 [쿠브]또는 [coov]를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큐브는 모든 예방접종 증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바로받기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1. 국가 및 지역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하시고 개인정보 보호 내용은 그냥 건너뛰기를 하셔도 됩니다. 

2. 카메라 접근을 허용을 합니다. 

3. 정보수집 약관에 동의를 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본인인증 시 핸드폰으로 인증이 가능하며 한 사람당 한대에서만 가능합니다. 

5. 본인인증에서 통신사와 본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문자에 적힌 숫자를 등록 후 인증하시면 완료됩니다. 

 

 

증명서 갱신, 내역 보기, 나의 QR코드가 나옵니다. 증명서 갱신은 다시 한번 발급받는 것이니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역 보기를 누르면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나의 QR코드를 누르게 되면 비밀번호 설정이 나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면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접종일자와 접종 차수 등 여러 정보가 내장되어 있어 해외여행을 하실 때 간편할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검색하신 후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때 간단한 본인 확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 공동 인증서 또는 전화로 인증을 하신 후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인 신분을 본인으로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통합검색 | 정부24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www.gov.kr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 발급 및 신청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 발급 및 신청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로 인해 내년부터 휴대전화로 신분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 이상은 신분증 분실 또는 집에

oragoda.tistory.com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백신 가능한 병원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백신 가능한 병원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상포진에 걸리면 합병증과 통증 심한 질환입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여름철과 9월 말까지도 환자가 많이 발생하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