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 정리

by ♡^_^♡ 2021. 11. 11.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는 모르는번호를 스팸전화번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사이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스팸 전화번호 인줄도 모르고 전화나 문자를 확인하게 될 경우 피해를 볼수 있기 때문이죠.

 

스팸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해당번호를 검색하면 사람들이 등록해둔 번호인 경우에는 어떤 종류의 번호인지 바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 

스마트폰에서 필수로 설치하는 카카오톡처럼 스팸을 차단하는 앱도 요즘 다양합니다. 스팸차단앱을 설치를 해두시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정보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다만, 앱으로도 정확한 정보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서 다양한 사이트에서 스팸전화번호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1. kt 114 전화번호부

스팸전화라고 판단이 되는 경우 kt 114 전화번호부에서 검색하신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이트의 경우에는 휴대폰번호보다는 지역번호가 포함된 번호를 검색할때 유용합니다. 

 

 

 

kt 114 전화번호

https://www.114.co.kr/main

 

 

이용방법은 메인화면 바로 중간에 해당 번호를 입력하신 후 상세검색을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장인 경우에는 약도, 위치 및 간단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후후

스팸번호를 잡는 1등 전화라고 알려진 후후는 그만큼 다양한 전화번호 정보가 담겨있는 사이트입니다.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 검색에서 스팸을 확인해볼 번호을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이나 PC 모두 접속이 가능합니다. 

 

후후 사이트

https://www.whowhocorp.com/ko/service/whowhovoice/

 

3개월내 신고 내역 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후후는 어플로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후후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3. 더콜

검색할 스팸번호를 입력하게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등록 역시 자체적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나 로그인 없이 이용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더콜

http://www.thecall.co.kr/bbs/board.php?bo_table=phone 

 

 

4. 뭐야 이번호

뭐야 이번호의 경우 스팸번호 검색을 통해서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바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AI엔진 기능이 탑재되서 전화관련 빅테이터를 이용해 전화번호의 활동을 분석하고 정체를 판단할수 있도록 개발이 되었습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번호를 식별해 정보를 표시해주고 바로 차단까지 할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스팸전화가 자주 오는 편이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뭐야 이번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dr.evine.who 

 

 

매일매일 걸려오는 스팸전화는 생활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피해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모르는번호는 특히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저 역시도 매일같이 오는 스팸문자 때문에 항상 스팸차단앱 뿐만 아니라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