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by ♡^_^♡ 2021. 9. 3.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소지 차량이 아닌데 하이패스 차로로 잘못 들어가는 경우 또는 하이패스 기계가 고장 나거나 잔고가 없는 경우 뜻하지 않게 통행요금을 지불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통행료를 지불하지 못하고 어쩔수 없이 지나친 경우에는 미납요금만 제대로 납부하시면 과태료 등 처벌을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납부 방법

1. 다음 도착지의 톨게이트 요금소에서 직원분에게 말씀 드린 후 바로 정산하시면 됩니다. 

 

2. 고소도로 통행료 미납 시 한국 도로공사에 전화해 납부 합니다. 통합 콜센터 1588- 2504로 전화 주셔서 개인인증 후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웹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해 납부 합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바로 하기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왼쪽 하단에 있는 [미납요금납부]를 클릭 하신 후 요금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로그인 시 인증 명의자와 자동차 등록증의 명의자가 일치해야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4. GS25편의점과 한국 도로공사가 협력을 통해서 미납요금 납부 또는 하이패스카드를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직원분에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를 원한다고 말씀하시면 차량번호와 미납 내용을 조회를 하면, 주민번호 인증 후 납부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안내

1.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한국 도로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메인화면에서 [미납통행료]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네이퍼/페이코 혹은 공동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차량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5. 해당 차량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미납 사유, 영업소, 날짜 등이 안내며, 납부방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끔 미납통행료가 전산상 반영되는 시간이 늦어 질때가 있습니다. 미납 발생일로부터 하루가 지난 다음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생 당일 바로 납부를 원하시면 가까운 영업소를 방문하시거나 콜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반복되면 불이익이 생길수 있습니다. 잊어버리지 마시고 꼭 납부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 발급 및 신청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 발급 및 신청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로 인해 내년부터 휴대전화로 신분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 이상은 신분증 분실 또는 집에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