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공중전화 위치 찾기 검색 방법 및 전화번호 안내

by ♡^_^♡ 2021. 12. 1.

공중전화 위치 찾기 검색 방법과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최근에는 공중전화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공중전화가 설치되어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은 간단하게 공중전화 찾는 방법입니다. 

공중전화 위치 찾기 검색 방법

1. IBK기업은행 

공중전화 위치 추적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ATM 또는 365 코너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전국에 설치된 공중전화는 kt의 자회사인 KT링커스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 IBK 기업은행 ATM/365 코너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중전화 위치

 

즉, 공중전화 위치 검색은 IBK기업은행 ATM/365 코너를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알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메뉴에 위치한 영업점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중전화 위치

 

2. 영업점 안내 페이지를 클릭하신 후 자동화코너 클릭 후 하단에 365 코너를 클릭합니다. 지역은 지점명 또는 지하철역, 지역명, 도로명, 지번 등으로 검색을 하시거나, 화면에 표시된 지도에서 영역을 선택하셔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공중전화 ATM/365코너와 함께 위치 및 운영시간까지 상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KT 공중전화 고객센터 문의

kt공중전화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쉽게 공중전화 위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kt링커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 2580-101으로 문의를 주시면 되고, 일반 공중전화 고객센터 또한 080-2580-101번으로 문의하시면 간단한 위치 정보를 알려주십니다. 

 

다만, 개인이 설치해서 운영하는 자급제 전화기는 수사기관의 요청 시에만 위치를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내가 검색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공중전화를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가까운 공중전화 위치를 알려줍니다. 

 

 

어떤 위치에 있는지 지도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만약 모바일에서 공중전화 위치 찾기를 하시고 싶다면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하신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공중전화 요금제

시내통화료는 180초당 7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시외통화료는 거리에 따라 다르고, 국제통화료 역시 국가별로 다릅니다. 공중전화 이용시 전화카드도 없고, 동전도 없을 때는 신용카드 결제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결제 방법

신용카드 있는 경우

카드투입 > 카드 회수 > 비밀번호# > 상대방 전화번호# (지역번호 포함)

 

카드번호만 알고 있는 경우

긴급버튼 > 00720 > 신용카드번호# > 비밀번호# > 상대방 전화번호 #(지역번호 포함)

 

공중전화 위치 찾기는 IBK기업은행 ATM/365코너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은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든 본인이 가장 편안 방법으로 공중전화 위치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