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휴일 운영하는 약국 찾기 (+ 야간 진료 병원 찾는 방법)

by ♡^_^♡ 2021. 10. 13.

휴일 운영하는 약국 찾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는 시청, 은행, 약국 등이 업무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과 약국 같은 경우에는 공휴일에 환자가 발생했을 때 약을 사거나 진료를 볼 수 있게 운영되는 곳도 있습니다. 

 

추석이나, 설날 명절 연휴 중이나 공휴일 일요일 등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에 급하게 진료를 받기 위해서 현재 진료 영업중인 병원이나 약국을 찾으시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휴일 운영 약국 찾기

 

약국 찾기

본인이 사는 지역에 따라서 휴일 영업하는 약국과 야간 진료 병원이 없을수도 있으며 공휴일에 영업하는 약국과 야간에 진료하는 병원을 찾은 경우에도 당일 영업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미리 연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야간 진료 병원 찾기(E-GEN 사이트)

공휴일이나 야간에 진료하는 병원을 찾을때는 E-GEN 사이트로 접속을 하신 후 메인화면 중간에 보이시는 병원. 약국 찾기를 클릭합니다. 

 

 

병원 찾기 클릭 후 본인이 설정한 지역 주변의 병원 목록이 나옵니다. 그 병원이 현재 진료를 하는지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는지, 야간 진료를 하는지에 대한 정보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km로 병원을 검색하게 되면 좀 더 넓고 본인이 설정한 지역 주변의 병원 목록이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그다음 정렬 항목을 클릭하시면 거리순과 진료 여부 순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진료 여부 순을 누르게 되면 현재 진료 불가능한 병원과 공유일 운영 가능한 곳 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아 야간 진료를 하는 병원 목록을 클릭하시면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까지 상세하게 나오니 원하시는 병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병원찾기 지도 바로가기

 

휴일 운영하는 약국 찾기

1. 휴일 지킴이 약국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휴일에 영업하는 약국 찾기를 하고 싶다면 중간에 보이는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 버튼을 눌러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검색한 주변의 약국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도 등의 정보를 확인 할수 있으며, 연중무휴 약국 찾기를 하고 싶다면 연중무휴약국을 선택하시고,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공심야약국 찾기 역시 홈페이지 메인에서 공공심야약국 버튼을 눌러주신 후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 휴일 지킴이 약국 찾기 바로가기

 

2. E-GEN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병원 찾기와 같이 공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약국 찾기를 눌러 본인 지역 주변을 검색하게 되면 본인 주변 지역의 약국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휴일 운영하는 약국 찾기를 눌러 전화번호, 주소, 요일별 운영시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다실 9 무료 대상 및 가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다실9 무료대상 및 가격

여성분들에게 자주 찾아오는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인 자궁 경부에 발생하는 생식기 암으로 매우 유명한 종류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대상 및 가격에 대해서 정리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