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없애기 위한 관리법)

by ♡^_^♡ 2021. 10. 15.

피부가 아무리 좋아도 얼굴에 팔자주름이 있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안 좋은 인상까지 주기도 하는데요. 팔자주름 없애기 위해서 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몇 가지를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팔자주름 원인

팔자주름의 원인은 노화, 근육의 사용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요인은 피부 노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없애는방법팔자주름 없애는방법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 탄력섬유 재생이 늦어면서 몸속 유분과 수분 역시 부족해지다 보니 전체적으로 탄력을 유지하지 못해 주름이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부의 탄력은 좋지만 팔자주름이 생기는 분들은 선천적으로 돌출된 입모양을 가지고 있거나, 광대쪽으로 살이 많은 경우, 교정을 하고 난 후 팔자주름이 깊어질 수가 있습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평소에 본인의 피부와 맞는 로션, 수분크림을 사용해 보습에 무엇보다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팔자주름 없애기 운동과 마사지

가장 단순하지만 꾸준하면 효과를 볼수있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틈틈이 입가를 마사지해주면서 입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팔자주름 없애기에 효과적입니다. 

 

 

  1. 팔자주름 위에 양손 검지손가락을 올려 둔 후 "아에이오우"를 입을 크게 벌려서 5회 이상 반복한다.
  2. 양손 검지 손가락을 그대로 팔자주름위에 놓은 채로 위로 올려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3. 양손 검지 손가락으로 콧망울 옆을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을 3초 씨 5회 반복한다. 

2. 수분섭취를 충분히 한다

주름은 수분이 부족할 때 생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루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최소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고 피부에는 수분크림과, 영양크림, 탄력 크림 등으로 인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도록 도와줍니다. 

3. 생활습관 개선을 한다

주름에는 자외선이 좋지 않습니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것을 습관화하셔야 합니다. 특히, 턱을 괴거나 얼굴을 찌푸리는 습관과 수면 중 엎드려 자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주름 패치를 활용한다

마사지 및 수분공급과 함께 하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유명합니다. 여자 연예인 이들이 방송에서 팔자주름 없애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추천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중 가장 효과가 빠른것은 바로 시술(필러, 보톡스)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라는 말들도 많기 때문에 확실히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알려드린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몇가지만으로도 꾸준히 관리만 해주신다면 조금씩 변화가 생기는 것을 느끼게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 건강 관련 인기글 ]

 

고관절 통증 증상 및 원인 7가지

 

고관절 통증 증상 및 원인 7가지

고관절 통증 고관절 통증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행이나 디리 운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고관절 통증은 이 부위에 여러 가지 이유로 통증이 나타나 직접적인 고관절염

orago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