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자동결제 총정리(KaKao T 가입)

by ♡^_^♡ 2022. 1. 27.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T 앱 설치부터 예약방법, 카카오 블랙까지 카카오 택시에 대한 정보를 모두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택시를 호출하는 콜택시 앱 카카오T를 이용하면 처음 가보는 찾선 지역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곳에서 더욱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택시 사용법만 알고 싶은 분들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지금바로 카카오택시 사용법 최신글을 확인하고 싶다면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최신글 바로가기

 

📢 카카오택시 관련 글 더보기

▶️ 카카오 콜택시 부르는법 바로가기
▶️ 택시 분실문 찾기 바로가기
▶️ 택시요금 계산 미리하기

 

카카오택시 설치하기

카카오 택시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앱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앱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택시" 또는 "카카오 T"를 검색하셔서 설치를 합니다.

 

👉안드로이폰용 앱 다운로드

 

👉아이폰용 앱 다운로드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KaKao T) 사용법 

카카오 택시 사용법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설정을 하신 후, 원하는 행선지(출발지, 도착지)를 선택한 후 택시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 카카오택시 앱 권한 허용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땜누에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선택하고 필수 동의 항목에 대해서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2. 카카오택시 가입은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T 앱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휴대폰은 특이사항이 있을 때 택시 기사님과 소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하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도착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4. 카카오 택시 홈 화면이 열리면 다양한 교통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택시]를 선택하세요. 

 

5. 현재 자신의 위치에 출발 핀이 꼽히면 아래에 있는 출발지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혹시 본인의 위치가 틀리게 나오면 핀을 옮기거나 출발지를 다시 설정합니다. 

 

6. 도착지는 원하는 장소를 검색한 후 검색 결과를 선택해 [도착] 버튼을 눌러 지정합니다. 

 

7. 지도를 통해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호출의 종류를 정하게 되는데, 블루나, 스마트 호출의 경우에는 일반호출에 비해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모든 사항이 확인되었다면 [호출하기]를 누릅니다. 

 

8. 카카오 택시 결제 수단은 홈 화면 - 내 정보 - 결제 수단 관리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동결제를 등록한 경우 비용이 중복으로 결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알림 창이 뜹니다. 

 

9. 가까운 거리의 기사에게 먼저 호출이 가고 호출에 응하는 기사님이 없을 때 먼 거리에 있는 기사님들에게 순서대로 호출이 가게 됩니다. 피크 타임의 경우 호출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는데 계속 시도하면 됩니다. 

 

10. 카카오 택시 호출에 성공을 하면 기사님의 사진, 성함, 차종, 차량번호가 표시됩니다. 차종과 차량번호를 확인하고 출발지에 해당 차량을 기다리면 됩니다. 

 

11. 행선지에 도착을 하면 비용을 지불하고 하차하시면 됩니다. 택시 기사님들을 평가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의 솔직한 평가를 해주면 됩니다. 다른 고객님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솔직하게 쓰세요. 

 

카카오티 택시 조차 잡히지 않을때는 또다른 방법으로 택시를 부를수 있습니다. 해당글을 참고하세요.

 

🔻콜택시 부르는 법 알아두면 유용한 2가지 방법🔻

 

콜택시 부르는법 알아두면 유용한 2가지 방법

평소에 콜택시를 잘 사용하지 않은 편인데 아이들을 데리고 외출을 할 때는 콜택시를 많이 부르는 편입니다. 그만큼 콜택시의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직 콜택시 부르는법을

oragoda.tistory.com

 

카카오 택시 장점 

 카카오 택시의 가장 큰 장점은 무작정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앱을 통해서 호출한 택시가 어디쯤에 있는지, 몇 분 후 도착할 예정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대기하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출발지와 목적지의 정확한 위치가 카카오 택시 네비게이션으로 전달이 되기때문에 목적지에 대한 설명을 기사님께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가입

 

카카오택시 이용료

카카오 택시는 콜비나 이용료가 따로 부가되지 않기 때문에 택시요금만 결제를 합니다. 요금은 기존 택시와 동일하고, 카카오택시 요금은 승차 전에 미리 알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 맵으로 길 찾기를 검색하면 택시비 요금 조회를 통해 예상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맵으로 택시비 요금 조회 미리 하기🔻

 

택시비 예상가격

택시비 미리 계산해보세요.

map.kakao.com

 

카카오톡 안심 메시지

카카오 택시는 안심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탑승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안심 메시지에는 탑승 지역, 목적지, 출발시간, 차종과 차량번호, 예상 소요시간 등이 나와 있어서 낯선 장소, 늦은 시간에도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사님에게 전해지는 승객의 개인 연락처는 0504-8571-××××의 안심번호 형태로 발급이 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경우에는, 앱 안의 이용 기록을 조회하면 3일 이내 기사님께 연락할 수 있어 분실물 찾기가 수월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카카오 블랙은 서울, 인천공항,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운행하는 고급택시인데요. 차종은 2800cc급 이상이고, 벤츠 뉴 E클래스, BMW 5 시리즈 등이 운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본요금은 5000원이며, 1km를 주행하는데 1400원 요금이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블랙은 승하차시 운전기사님이 도어를 열어주시고, 차내에 휴대폰 충전용 케이블, 간단한 음료와 캔디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카카오 블랙은 단순 이동용도 보다는 특별한 날 찾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카카오택시 요금

 

이번 글을 통해서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배우셨다면 이제 이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 또한 아이들을 데리고 외출을 할 때는 일반택시보다는 카카오 T 를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편안했던 부분은 내가 현재 위치한 곳까지 택시가 오고, 목적지에 대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