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 방법 (스마트키 교체 시기)

by ♡^_^♡ 2021. 11. 17.

자동차키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교환하라는 문구를 보고 배터리를 교체 하러 A/S센터를 가면 교환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담스러울수 있으니 집에서 간단하게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하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 방법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을 하기 전 몇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자동차키와 키 전용배터리인데요. 배터리는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배터리 포장지에 자동차키 그림을 보면 보통 동그란 모양의 3볼트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정확하게 알고싶을때는 자동차 설명서 또는 제조사엑 문의하시면 알수 있습니다.

 

 

저는 기아자동차 스마트키를 사용하고있지만, 보통 현대자동차, 삼성자동차 등 비슷할꺼 같아요. 배터리 건전지 역시 보통 CR2032로 되어 있는데요. 보통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 비용이 열쇠점에서 하면 1~2만원 정도 들지만 마트에서 건저지만 사서 집에서 직접 차동차키 배터리 교환을 하시면 좀더 저렴하고 간단하게 교체를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키 교환 방법 1단계

먼저 스마트키를 교체 할껀데요. 스마트키를 분해해서 다 쓴 건지를 빼고 새건전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키 속에 자동차키가 있다는것을 모르는분들이 많으세요. 자동차스마트키 뒤쪽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키를 뺄수가 있게 되어있어요. 이 방법은 응급 방법이라고 할수 있지만 저 키로 잠겨있는 자동차를 열수 있으는 필요시 활용해보세요.

자동차키 교환 방법 2단계

분리한 자동차키를 이용해서 스마트키 본체를 분해 합니다. 이건 차종마다 방식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를 뺀 안쪽으로 홈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양쪽으로 벌려주면 스마트키가 반으로 나눠집니다. 다른 스마트키의 경우에는 분리된 키를 홈 구멍에 넣어서 분해가 가능하니까 자동차키 또는 일자드라이버를 활용해보세요. 

 

자동자키 배터리 종류는 3V 동전건전지 인데요. 동네마트, 다이소에서 구매하셔서 교체하시면 이제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이 완료 됩니다. 예전에는 배터리교체를 할려고 자동차수리센터에 방문했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수 있으니 먼저 자가교체해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을때 자동차정비센터를 방문하셔도 될것 같아요. 

 

📢 자동차 관련글 더보기

 

▶️ 자동차검사 예약 검사비용과 기간조회 안내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사용방법

▶️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확인 가능한 실시간 사이트

 

스마트키 교체 시기

예전에는 벤츠, BMW, 렉서스 등 고급차종 위주로 적용되면 스마트키 였지만 이제는 국내 자동차에도 기본 창작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키 교체 시기는 미리 체크를 하시는게 좋은데요. 요즘은 계기판에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 경고를 해주기때문에 경고 문구가 뜨면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스마트키 교체 시기를 1년으로 잡아서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차키 배터리 교환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할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직접 해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