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오트밀 효능 및 먹는법 |다이어트 방법 알아두세요

by ♡^_^♡ 2022. 3. 10.

오트밀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언제부턴가 귀리 보다는 오트밀이 좀 더 익숙하게 들리기 시작했는데요. 외국에서는 슈퍼푸드로 지목되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도 귀리가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식용 뿐만 아니라 화장품에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리를 먹으면 어떤 건강 효과가 있는지 이번글에서 모두 알아보고 가세요. 

 

오트밀 효능

 

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껍질이 단단한 귀리를 쉽게 먹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오트밀 입니다. 귀리의 효능이기도 한 오트밀은 혈당과 체중유지에 좋은 곡물인데요. 

 

그렇다면 정확한 오트밀 효능과 어떻게 먹으면 그 효과적인지 확인하세요.

 

위건강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오트밀 효능 및 먹는법

1.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2. 동맥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3.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는 이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4. 완화제로서의 역할이 훌륭하다

5. 에너지 공급언으로 피로를 해소에 도움을 준다.

6. 성적 활력을 높여준다.

7. 포만감에 좋은 음식

8. 신경계를 조절해 스트레스 또는 불안으로 고생하는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근육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

 

최근에 단백질 바람이 불고 있다는건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특히 중년, 노년층이 근육 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예요.

 

특히, 라이신 등 필수아미노산이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중 몸속에서 합성되지 않아서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것이 필수 아미노산인데요. 

 

고기, 우유, 계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할수 있는 식품이 바로 오트밀(귀리)입니다. 

 

영양만점의 아침식사

국내에서도 서양처럼 아침에 귀리를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 이유식으로 이용하고나, 아침식사용 선식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귀리를 밥에 넣어 먹거나 누룽지로 먹으면 단백질 뿐만 아니라 몸의 산화(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건강식 입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 동맥경화를 거쳐 심장병, 뇌졸중으로 악화되는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당뇨 또는 대장암 발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버섯이 몸에 좋은 이유도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

 

오트밀은 칼로리가 낮고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빨리 오는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오트밀을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이 높고,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체중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됩니다. 

 

특히 한 연구결과를 보면 오트밀을 먹고 나면 4시간동안 식욕이 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마무리

오트밀 효능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오트밀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시리얼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오트밀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하루에 필요한 섬유소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