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애플티비 플러스 한국 가격 시청방법

by ♡^_^♡ 2021. 11. 11.

애플티비 플러스가 11월 4일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우리나라는 넷플릭스가 독주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인데 이제 애플티비 플러스와 디즈니 플러스까지 가세한다고 하니 볼거리가 더 다양해졌네요.

 

애플티비

애플티비는 기존의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등의 서비스와 같이 애플에서 만든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시리즈물, 드라마, 다큐멘터리, 어린이용 콘텐츠, 코미디물 등 다양한 애플 오리지날 콘텐츠를 시청할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애플티비 플러스 이용료

애플TV의 가격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구분이 됩니다. 한국에서의 애플티비 플러스 구독료는 비싸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멤버십을 가입하게 되면 7일 무료체험을 해볼 수 있고 이후 월 6,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제시되어 있고, 가족 5명과 공유를 해서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애플 기기를 구입하고 90일 내에 애플 TV 플러스를 신청하게 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애플티비 플러스

가장 무난한 애플티비 플러스 경우에는 매월 6500원의 요금이 부과 됩니다. 만약 애플티비를 처음 시청하는 경우라면 어플에 접속해 7일동안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고 애플 기기를 구매한지 3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라면 3개월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2. 애플티비 4K

애플티비 4k는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서 애플 TV 기기안에 BTV를 탑재해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법인데요. 이런 경우 별도의 애플기기, 티비간 연결이 필요 없이 B TV의 실시간 채널, 애플티비 앱을 통해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VOD까지 모두 즐길 수가 있습니다. 

 

매월 6,600월 요금과 기기값은 32기가 기준으로 23만 9천 원부터 입니다.

3. 애플 원

애플티비,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등 애플의 모든 구독서비스를 통합해서 이용할수 있는 버전인데요. 개인 요금제로 월 1만4900원, 가족요금제로는 월 2만9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멤버십은 최대 5명의 가족과함께 공유가 가능해요. 

애플티비 플러스 시청방법

애플티비 플러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나 스마트 TV등 애플 티비 앱을 갖춘 모든 기기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보니 꼭 애플 기기가 아니더라도 구글 TV, 안드로이드 TV, LG, 삼성 등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 TV4k가 없다고 해도 앱에서 콘텐츠를 즐길수 있습니다. 

 

애플티비 플러스 시청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tvplus/welcome/web

 

Apple TV+를 시청하는 다양한 방법

 

support.apple.com

 

애플티비 지원 기기 확인

https://www.apple.com/kr/apple-tv-app/devices/

 

Apple TV 앱 - 기기

Apple TV 앱과 Apple TV+는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 인기 스마트 TV, AirPlay 지원 TV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애플티비 플러스 서비스 덕분에 Dr. 브레인을 시청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큰 편인데요. 이선균 배우가 나와서 좋기도 하지만 애플 TV와 최초 한국 드라마로 소재가 너무 흥미로워 기대작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해당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