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 (Daum 보낸메일)

by ♡^_^♡ 2021. 8. 18.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을 보낼때 가끔 사람을 잘못 설정하거나 내용을 수정해야 할때 발송취소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급하게 취소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보니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의외로 취소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다음메일 발송취소하는 방법을 하기에 앞써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메일형식이 일치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다음매일끼만 잘못 보낸 메일을 취소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구글이나 네이버로 잘못보낸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그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보낸 메일을 읽게 된 경우 역시 발송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메일을 보내셨다면 보낸메일함에서 잘 보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메일을 잘못 보낸 경우라면 상대방이 읽기 전에 방송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다음메일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하단글을 참고하시면 충분히 쉽게 해결하실 수있습니다. 지금부터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메일 방송취소 방법 - PC

 

 

PC (컴퓨터)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다음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일 문구를 클릭합니다. 

 

2. 다음메일 발송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 처럼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daum.net 로 끝이 나야 합니다. 

 

3. 이메일을 보낼때 이렇게 메일이 정상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라고는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가끔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오류가 생기게 되면 자동으로 취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경우 정말 가끔있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는 직접 삭제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4. daum 메일이 발송이 되면 왼쪽의 카테고리에서 보낸 편지함 항목에서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힙니다. 가끔 보낸메일함에 들어가셔서 발송취소를 하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다음메일 발송취소를 하기위해서는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5. 수신확인을 클릭하시면 바로 내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확인전이라면 발송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읽음으로 표시된 분들은 취소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송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붉은색 발송취소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가 된 상태이고, 취소된 상황은 나만 알수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는 같은 포털에서만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위에보시는것처럼 다음메일에서 네이버 메일로 전송을 하고 보낸메일 발송취소를 하려고 하니 발송취소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회사마다 이메일 서비스가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서로간의 취소는 불가능하게 설정을 해두었기 때문입니다. 

 

이블로그 꿀팁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홈페이지 (아이콘 만들기)

팀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 원격 사용법 안내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2가지 방법

 

발송취소가 되지 않는 경우

가끔씩 읽지않음으로 표시되어있지만 "선택하신 메일은 발송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알림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새로고침F5버튼을 누르면 다시 읽음으로 처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송 상태에는 읽음/읽지않음/발송취소 이렇게 3가지가 있으며 가끔 읽지 않음 상태인데도 발송취소버튼이 없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분들은 받은 사람이 다음 메일이 아니기때문입니다.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5가지의 경우에는 발송 취소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받는 사람의 메일주소가 다음이 아닌경우
  • 받는 사람이 텍스트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읽은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채 삭제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읽음으로 전화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읽지 않은 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경우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 모바일

휴대폰을 통해서 발송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버전이랑 모든 내용은 동일 하지만 조금의 다른 점이 있으니 주의깊에 봐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다음 앱을 실행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메일을 클릭합니다. 

 

 

2.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곳에서 나에게 온 메일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3. 수신확인을 클릭하시면 그동안 내가 보낸 메일 모두를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취소 처리를 하고 싶은 메일의 발송취소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핸드폰으로 진행하실 경우에는 메일의 박스에 체크표시를 한 후 하단의 완전 삭제와 발송취소 항목 중 발송취소를 터치해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4. 발송취소버튼을 클릭하시면 "발송을 취소 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뜹니다. 발송취소를 클릭하시면 취소가 완료됩니다. 

 

 

취소를 완료하시고 혹시 걱정이 되시면 다시 보낸메일함 > 수신확인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검은글씨로 발송취소가 적혀져 있다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으로 선택을 하셔서 진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설명등린 5가지 원인 외에도 시스템 오류로 인해서 취소가 안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럴때는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도해보시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조금쉬었다가 다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메일 발송취소를 자주 이용했었는데요. 그럴때마다 당황스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