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 총정리

by ♡^_^♡ 2021. 11. 1.

내일배움카드는 청년, 구직자, 재직자, 중장년, 여성 외에 사업자도 포함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은 지역별로 전부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을 통해 확인 할수 있습니다. 

 

※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 최신글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들 바로가기

 

📢 내일배움카드 총정리 더보기

 

▶️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법

▶️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이 내가 갈수 있는 지역에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언제부턴가 지금 내가 이대로 있으면 안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요즘은 취업이나 직장을 다니면서도 자기 개발을 위해서 자격증 등 무언가를 배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수강료에 대한 부분에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이런 분들을 위해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해 교육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실업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와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사람에게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 포털로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과 수강신청을 하는 곳으로 포털사이트에 hrd-net을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 하단에 수강신청을 클릭하시면 키워드, 지역, NCS직종, 훈련유형 등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추천드리는 방법은 지역 선택을 먼저 한 후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것인데요. 키워드에 미용, 제빵, 한식 등과 같이 자격증의 이름과 관련된 단어들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NCS직종 선택과 다른 옵션들 경우에는 지역선택 밑에보시면 추가적으로 검색 옵션을 설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개강일자, 주중이나 주말 여부, 주간과 야간 구분, 훈련의 유형 구분, 자비부담금의 유무, 140시간 이상의 여부, 우수과정여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여부 선택이 있습니다. 

 

원하는 조건에 맞게 선택을 하시고 검색을 합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결과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우수 훈련과정입니다. 

 

 

내가 설정한 조건의 검색 결과입니다.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자비부담액을 하시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중에서 내가 얼마나 내야 하는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는 보통 기본 30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기준 중위소득 50%이상~60%이하 라면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을 받게 되는데요. 추가 지원까지 받게 될 경우 내일배움카드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메가HRD에서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으니 참고하세요. 

 

 

비즈니스

 

  • OA, 4차산업, 기획력/보고서, 리더십, 비즈니스 일반, 프리젠테이션

 

자격증

 

  • ITQ, 국가공인 드론자격증,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건설 안전기사, 물류관리사, 건축기사, 병원코디네이터,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산업(건설)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서비스 경영자격, 위험물 산업기사, 전기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토목(산업)기사, 품질경영 기사, 화재감식 평가(산업)기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재무·회계

 

직무·업종

 

  • CS, MBA, 부동산, 웹디자인 IT, 국제·무역, 직무 일반, 건설, 재무·회계, 제조·문류, 마케팅·영업, 사회복지사, 화재감식 평가(산업)기사

 

영어

 

  • Business, 회화

 

교양채널

 

  • 취업·창업

 

내일배움카드는 발급받은 날로부터 5년이내에 사용이 가능하고, 발급일로부터 연 5회까지 월 3개월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훈련장소와 거리가 너무 먼 경우에는 원격이 가능한데 하루 최대 8시간까지 학습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앞으로 나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받아서 자기개발을 하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 나은 직업과 미래를 준비하고 싶다면 서둘러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시고 훈련과정도 수강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