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사용법 송금 사용처 결제방법

by ♡^_^♡ 2021. 12. 15.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편한 결제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락처에 번호가 없어도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서 송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이 어려워서 그동안 사용할수 없었던 분들은 이 글을 통해서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송금, 충전 등에 대해서 가장 쉽고 간단한 사용법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하기

카카오페이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서 카카오페이 송금 및 받기가 가능합니다. 

1) 송금할 대상의 카카오톡 대화창으로 접속을 합니다.

2) 대화창 좌측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여러가지 메뉴 중 송금을 클릭합니다. 

4) 송금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만약 계좌를 연동해두신 상태라면 부족한 금액은 바로 충전되어 송금이 가능합니다. 

5) 지문 또는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카카오페이 송금이 완료 되었습니다. 상대방은 받기를 누르시면 입금이 완료되고, 만약 송금 후 3일 동안 상대방이 송금받기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송금자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2. 계좌번호 입력 후 송금하기

1) 카카오톡 접속 후 하단 ... 을 눌러 주신 뒤 "송금"을 클릭합니다. 

2)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을 합니다.

3) 간편비밀번호 또는 지문을 입력하시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만약 잘못 송금을 했을 경우에는 상대방이 받기 전 송금완료 메시지 화면에서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송금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이미 승인을 해버린 경우에는 다시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에 입금 전 계좌번호 확인을 꼼꼼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3. 카카오페 계좌 연결 방법

송금액이 부족하면 자동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연결 시 지정된 계좌로 부족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입금이 되는 건데요. 이 기능은 사용하면 입금하거나, 결제 시 편리하기 때문에 계좌 연동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1) 카카오톡 접속 후 하단 점 세개 ... 을 클릭하신 후 카카오페이를 클릭합니다. 

2) 연결된 계좌가 없습니다 문구와 함께 계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금융기관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4) 입력한 계좌로 1원이 입금되면 입금자명을 입력 해 본인의 계좌를 인증합니다. 

5) ARS 요청을 진행 해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확인하셔서 ARS인증전화요청을 하신 후 전화가 오면 인증번호 두 자리를 입력합니다. 

6) 계좌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4. 카카오페이 충전 방법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후불로 결제하거나, 기프티콘을 선물할 때 카카 오페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인증 및 계좌 연결을 진행하신 경우에는 최대 20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 카카오톡 접속 후 점세개 ...을 클릭하시고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에서 "잔액 충전"을 클릭합니다. 

2) 충전하기 선택을 하신 후 충전 금액을 입력합니다. 

3)비밀번호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된 계좌에서 충전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페이 머니의 최소 충전 금액은 1만 원이니 참고 바랍니다. 

4.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 메인 화면에서 결제 메뉴를 클릭 하신 후 하단으로 내리시면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노란 박스 안에 해당 점포의 QR코드를 촬영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카카 오페는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로고가 있는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그동안 어렵다고 느껴서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위에 알려드린 순서대로 적용해보시면 쉽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